
9일 전
[블로그 기자] 울산 벚꽃 가득한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고래놀이터
봄이 되면 장생포 근린공원에는 여러 종류의 꽃들이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벚꽃이 질 무렵 겹벚꽃이 피고 이어서 라벤더와 수국까지 봄의 꽃이라는 테마로 볼거리가 가득한 장생포에 고래 놀이터도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고래문화마을 바로 옆에도 주차장이 있지만 고래문화마을 주차장 2를 검색해서 오시면 조금 더 여유롭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또한 고래놀이터와 가깝고 길도 연결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라면 더욱 편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고래놀이터는 규모는 크지 않지만 다양한 놀이 기구들이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 충분합니다.
가장 먼저 만나본 것은 고래 모양의 고래 종합 놀이대입니다. 고래의 꼬리와 머리 위에 숨을 내쉬면서 생기는 물줄기가 굉장히 디테일하더라고요
밧줄을 잡고 암벽을 탈 수도 있고, 계단으로 올라가 반대편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올 수도 있답니다.
미끄럼틀은 제법 경사도가 있어서 아이들이 스릴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었으며, 곳곳에 아이들이 떨어지지 않게 그물망도 설치되어 있어 어린아이들도 안전하게 놀 수 있습니다.
고래종합놀이대 바로 옆에는 해적선 종합놀이대도 있습니다.
2층 높이의 나선형 미끄럼틀뿐만 아니라 유아들도 타기 좋은 낮은 미끄럼틀도 있으며, 곳곳에 숨을 곳이 많아 아이들끼리 숨바꼭질을 하며 놀기 좋았습니다.
놀이터의 기본 놀이 기구인 그네와 시소도 있고요. 아이들을 바라보며 쉴 수 있는 고래 모양 의자도 있어서 맘 편하게 어른들도 휴식을 취할 수 있답니다.
고래놀이터에는 자전거 페달을 이용한 운동기구도 있습니다. 친구랑 함께 할 때는 카운트다운 후 동시에 시작하면 되는데요.
친구보다 빠르게 구르고, 내려오는 불빛을 정확히 맞추면 제일 높은 점수와 함께 '이겼다!'에 불이 들어옵니다.
내려오는 불빛에 집중하여 친구와 함께 페달을 밟아 운동도 하고, 게임도 즐기기 좋아요.
고래놀이터 바로 앞에는 라벤더 정원도 있습니다. 얼마 전 확장하여 고래놀이터 주변으로는 라벤더로 가득한데요.
보랏빛으로 물들 라벤더 정원을 기대하며 5월에 아이와 함께 다시 방문할 생각입니다.
4월 초에 방문한 장생포 근린공원에는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었는데요. 흔들리는 바람에 하나씩 떨어지는 벚꽃도 이쁘지만 울산대교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브리지 로드에서도 이쁜 사진 남겨보세요!
장생포 근린공원을 천천히 걸으며 구경해도 좋지만, 부모님과 함께 방문한다면 트램을 타고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고래 문화마을과 오색 수국 정원도 참 멋집니다.
겹벚꽃과 라벤더 그리고 6월에 진행될 수국축제까지 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장생포로 놀러 오세요!
- #울산남구
- #울산장생포
- #고래놀이터
- #고래문화마을
- #장생포근린공원
- #울산벚꽃
- #울산남구여행
- #울산남구관광지
- #울산남구갈만한곳
- #울산남구아이와
- #울산라벤더
- #울산수국축제
- #울산겹벚꽃
- #울산남구겹벚꽃
- #울산남구라벤더
- #울산남구꽃구경
- #울산남구울산대교
- #울산남구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