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충청북도 증평군 블로그 정민두 기자입니다.

가정의 달 5월! 많은 국민들이 여행과 나들이를 떠나는 5월입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떠나는 즐거운 여행 계획 세웠나요?

서울시와 경기도에서 아주 가까운 충청북도 증평군에는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가족여행 전문가! 해외배낭여행 전문가! 여행유튜버! 활동 중인 정민두 기자 소개하는 충청북도 증평군!

이번 이야기는 증평군 도안면 송정 2리에 위치한

건강하고 풍요롭고 정이 넘치는 건강백세 통미마을의 다양한 주민 편의시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충청북도 증평군 통미마을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 농촌운동분야 동상을 수상한

주민이 아주 행복한 농촌마을이라고 합니다.

증평시외버스터미널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송정리-소강정 정류장에서 하차 후 통미마을에 도착했습니다.

그럼 통미마을에 대한 유래를 먼저 알아볼까요?

증평군 송정2리 입장길에 위치한 이 마을이

통미마을로 불리게 된 이유는 마을 중앙에 통처럼 작고 동그랗게 생긴 이 있어서라고 합니다.

지금은 옛날 작고 동그랗던 산이 다 깎이어 나가고

그 흔적만 남아 있지만, 그 통미에 일곱 그루의 소나무가 있어 통미 외에도 칠송 마을로 불리였다고 합니다.

소나무 아래 정자가 있었던지 칠송정이라고 불렀던 것이 기록에 남아있다고도 합니다.

통미마을 유래를 살펴본 후 마을 안내도를 살펴본 후 통미마을 탐방을 즐겨보았습니다.

통미마을의 가장 큰 특징은 사진에서처럼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다는 겁니다.

마을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는 마을회관은 물론이고 바로 옆에는

초록의 양탄자가 깔려 있는 돔형 운동장이 설치되어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축제 등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돔형이라 천장에 지붕이 있어 날씨와 관계없이 행사를 개최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통미마을에는 주민과 방문객들이 편안히 앉아서 휴식할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이 아주 많이 설치가 되어 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필자도 이곳 의자에 앉아서 준비해온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잠시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이게 끝이 아닙니다. 통미마을에는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력단련 기구와 배드민턴 등의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통미마을의 역사와 지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마을기록관 칠송문화관도 있었습니다.

통미마을 마을기록관 칠송문화관에는 마을의 과거와 현재를 볼 수 있도록 기록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어떤가요? 증평군 통미마을 너무 좋지요?

서울에서 아주 가까운 충청북도 증평군 여행을 오신다면

다양한 주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통미마을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title":"통미마을 / 주민편의시설 / 충북 증평","source":"https://blog.naver.com/wwwjpgokr/223441463750","blogName":"새로운 미..","blogId":"wwwjpgokr","domainIdOrBlogId":"wwwjpgokr","logNo":22344146375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