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미술 동아리 "콘테 (Cont'e)" 동아리 모임 현장- 최은영기자
거창군 마을 만들기 센터에서 주관하는 "2024 완료지구 운영 활성화 지원 사업" 과 함께하는 거점 동아리 중 미술 동아리 "콘테" 가 활동하는 가조 커뮤니티 (가조면민관)에 다녀왔습니다.
거창군에서 활동하는 신규 동아리라고 하는데요, 미술이 좋아서, 미술을 잘 몰라도, 그림을 잘 못 그려도 미술이 좋아 매주 월요일 가조에 모여서 그림을 그리는 미술을 위한 동아리 모임이라고 하는데요, 3회차 수업을 함께 했었는데, 실력들이 뛰어나 많은 것들을 배우고 왔답니다.
2024년 하반기는 총 12회차로 수업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3명의 미술 강사님들과 함께 3가지의 테마의 미술을 배워볼 수 있다고 합니다.
1회차 수업은 유혜란 강사님이 진행을 하셨는데요, 목탄, 연필, 볼펜 등을 사용한 드로잉 수업이었습니다.
펜을 놓지 않고 한 번에 그려보기도 하고, 다양한 펜을 사용해서 명암도 넣기도 했는데요, 동아리 회원 모두 오랜만에 써보는 목탄에 반가워하기도 하고, 볼펜으로 명암도 넣어보든 등 정말 즐거워하며 그렸던 시간이였습니다.
2회차 수업은 패션 일러스트라는 주제로 쿠키 컴 아트 스쿨 강사님이 준비하셨는데요, 큰 사이즈의 캔버스에 다양한 일러스트를 그려 아크릴 물감으로 채색하는 수업이었습니다.
도안을 받고 거침없이 그려나가는 모습에 놀랐는데요, 미술을 좋아하셔서 그런지 다들 표현 하나하나 예사롭지 않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과슈 아크릴 등 여러 복합 재료도 준비를 하셨는데요, 완성작이 정말 기대가 되는 그림이랍니다.
3회차는 김보민 강사님이 준비한 민화 팝 아트 수업인데요, 회원님들의 띠를 주제로한 12간지 팝 아트 수업이었습니다.
다양한 동양적인 문양이 들어간 드로잉과 함께 12간지를 표현했는데요, 같은 띠라도 색감도 문양도 같은 것 하나 없이 정말 다양해 강사님도 만족하셨답니다.
이렇게 3회차 수업을 함께 해봤는데요, 완성작이 너무 기다려지는 콘테 동아리 모임이랍니다.
콘테 동아리 회원님들은 12회차 수업이 끝나면 동아리 활동 전시회도 가진다고 하는데요, 완성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거 같습니다.
이렇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거침없이 발휘할 수 있는 동아리가 거창에는 다양하게 있는데요, 조금만 관심을 가진다면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가져보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우리 주변 곳곳에 숨어 있는 예술가들을 항상 응원을 하며 콘테 미술 동아리의 활발한 활동도 응원합니다.
(콘테 인별그램에 들어가 보시면 동아리 활동 내용 등 다양하게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거창군
- #거창한거창
- #거창미술동아리
- #가조커뮤니티센터
- #거창군마을만들기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