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리 전시부터 서점까지 복합문화공간 '포디움 다이브엠'
가을 바람이 살랑하게 불어오는 기분 좋은 가을입니다.
책 한권이 생각 나고, 전시를 보면서 여유롭게 거닐고 싶은 마음이 드는 요즘인데요. 광안리 해변가 근처에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문을 열었다고 해서 다녀 왔습니다.
포디움 다이브엠
PODIUM DIVE M
• 운영 시간 : 연중 무휴 운영
- 서점 매일 10:00~22:00
- 전시장 매일 11:00~20:00
*현재 진행중인 전시
- 독일 현대미술 거장전 [크리스토프 루크헤베를레 전]
2024.09.14.~ 2025.03.09.
• 문의 전화
- 아크앤북 서점 : 051-753-1255
- 전시장 051-752-2200
위치 : 부산 수영구 광남로 96
포디움 다이브엠은 광안리 해수욕장 5분 거리에 자리잡은 거대한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구요.
입구로 들어서면 지하 1층부터 지하 3층까지 다양한 문화 공간들이 들어서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카페 라운지가 입점 준비 중이었고, 지하 2층 전시장과 지하 3층 아크앤북이라는 서점은 현재 운영 중에 있습니다.
위에서 아래가 훤히 내려다 보이는 구조라 한 눈에 어떤 곳인지 알 수 있었는데요. 지하 2층이 아트갤러리로 전시가 열리고 있었고, 지하 3층이 서점으로 연결되는 구조였답니다.
아트 갤러리 / 전시장
지하 2층
독일 현대미술 거장전
[크리스토프 루크헤베를레 전]
전시 기간 : 2024.09.14.~ 2025.03.09.
계단을 따라 내려 가면 지하 2층에 위치한 아트 갤러리 입구를 마주하게 되는데요. 유료 전시라 입장권을 미리 구매하거나 현장에서 결제하고 관람이 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할인 판매중인 티켓이 있으니 포디움 다이브엠을 들르게 된다면 참고해두면 좋겠죠?!
서점 라이프스타일 샵 / 아크앤북
지하 3층
정말 다양한 서적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인 지하 3층의 요새같은 이 곳은 '아크앤북'이라는 서점이자 라이프 스타일 소품 샵입니다.
주요한 위치에는 얼마전 노벨문학상을 받은 한강 작가의 작품들이 진열되어 있어 더욱 눈길이 갔습니다. 매진되기도 했었다는 '소년이 온다'와 '채식주의자' 책들도 판매중이었고, 영어 번역본까지 모두 만나 볼 수 있어 좀 더 이색적이었습니다.
정말 다양한 분야의 책들이 서점 곳곳을 가득 메우고 있었는데요. 초대형 서점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다양한 서적들을 만날 수 있어 책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오더라도 한번쯤 책을 펴보게 되는 그런 매력적인 공간이었습니다.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유명 외국잡지라던지 영어 원서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고, 주제별로 분류되어 있는 책 진열에 좀 더 원하는 취향에 맞는 서적을 골라서 볼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편하게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의자도 마련되어 있어 잠시 앉아 책을 읽어볼 수 있게 되어 있어 제대로 책을 살펴볼 수 있어 좋았고, 흑백요리사로 유명해진 요리 서적 코너, 우리가 사랑했던 푸바오 책부터 아이들이 좋아할 법한 추억에 잠길 법한 만화책 코너까지 다양한 책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여기 서점 공간은 책만 있는게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소품까지 판매중이라 정말 남녀노소 다양하게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산 관련 소품들도 다양하게 판매중이라 구경하는 데에도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구요.
원하는 책이 있으면 직접 검색해서 찾아 볼 수 도 있고, 상주하고 있는 직원에게 문의해도 된답니다. 수영구 광안리 해수욕장 인근에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생겨 주민들에게도 여행 온 관광객들에게도 다채로운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영구 SNS 서포터즈 김지하-
- #포디움다이브엠
- #독일현대미술거장전
- #아크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