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시간 전
언제 어디나 강사가 찾아가는 평생학습 서비스 ‘배달강좌’
언제 어디나 강사가 찾아가는 평생학습 서비스 ‘배달강좌’
새해가 되면 자기개발을 위해 취미 강좌 하나쯤 새롭게 배워보고 싶은 욕망이 생기게 마련인데요, 새롭게 마음먹었지만 기관에서 진행되는 강좌가 시간이나 지리적 여건 때문에 본인과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시민(학습자)에게 강사가 찾아가는 평생학습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당진시는 배달강좌라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8세(초등 취학) 이상, 5명 이상의 당진시민으로 구성된 그룹에게 총 24시간에 걸쳐 평생학습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달강좌 신청과 관련된 정보는 당진시평생학습통합플랫폼 ‘배움나루’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데요, 매년 1월부터 9월까지(매월 1일~10일) 총 9차에 걸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신청은 학습자 모두가 배움나루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강좌를 신청(대표자는 참여하는 학습자들의 아이디를 검색하여 강좌 신청) 하거나 배달강좌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신청서 작성 후 관할 읍⦁면⦁동에 방문 제출 가능합니다.
매월 20일 이내에 선정 발표가 진행되며 신청한 다음 달부터 강의가 시작됩니다. 신청할 때 희망 장소를 같이 작성해서 제출해야 하는데요, 수강생 가정집이나 강사와 관련된 장소에서는 강좌 진행이 어렵습니다.
또 동지역의 경우 평생학습관 및 평생교육기관에서는 운영이 불가합니다.
운영 장소가 여의치 않을 때는 배달강좌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공유 공간 '배움 마실'(공간 주워 사전 협의)이라는 서비스(사용료 무료)를 이용해 봐도 좋은데요, 배움나루에 게시된 배움마실 확인 후 신청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좌는 문화 예술교육부터 기초문해교육, 시민참여교육, 인문교양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배움나루에는 670여 명의 강사가 등록되어 있어 강좌 및 강사 검색이 가능한데요, 강사와 미리 연락 후 시간 조율 후 신청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사 지정이 어려울 시에는 읍⦁면⦁동 담당자가 강사 섭외를 진행합니다.
1월에 신청한 1기 배달강좌는 벌써 진행되고 있는데요, 서포터즈가 찾아간 곳에서는 풍선아트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강좌 수강 후 자원봉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배달강좌는 1인당 연 최대 2강좌를 수강 가능(동일 프로그램, 동일 강사 제외) 한데요, 내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전문 강사에게 평생교육을 들을 수 있는 배달강좌 이용하시고 배움의 기쁨을 누려 보세요.
- #당진
- #당진시
- #당진시청
- #평생학습
- #배움나루
- #배달강좌
- #평생교육서비스
- #배움나루수강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