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소식, '유성구지역공동체지원센터' 공간 및 이용 안내
대전 유성구 소식,
'유성구지역공동체지원센터'
공간 및 이용 안내
안녕하세요. 유성구 마을 커뮤니티는 마을활동가 및 주민의 소통 공간은 물론 회의실과 휴게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2021년 개소한 유성구지역공동체지원센터를 찾았습니다.
유성구지역공동체지원센터는 유성구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곳입니다.
유성구지역공동체지원센터는 어은동 안녕거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4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민공유공간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관련한 다양한 소식도 접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특히 마중공간이 있어 평일에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유성구지역공동체지원센터 입구 통로로 들어가면 테이블 위에는 유성구 소식을 요모조모 알 수 있는 소식 공간도 있습니다.
자원순환을 위한 우유 팩 수거함이 비치되어 있고, 2024 유성국화축제 소식도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유성구지역공동지원센터 공간을 이용하실 때는 공간 이용자 명부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유성구 마을 자치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마을공동체 활동들의 내용 및 프로그램의 발자취도 살펴보며 주민이 참여하는 활동의 의의도 생각해 보게 됩니다.
유성구지역공동체지원센터를 층별로 둘러보았습니다. 1F 공간은 맞이의 의미를 담은 마중공간으로 '반가운'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마중 공간의 경우 대관 신청 절차 없이 자유롭게 활용해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원형 형태의 테이블과 소파 자리, 서적 및 유성구 마을의 이야기 및 마을 활동을 물론 다양한 서적과 정수기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주민자치와 사회적경제, 공유공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을 모아 소개하는 팸플릿도 참고해 볼 수 있습니다.
유성의 숨은 이야기와 마을 스토리텔링 지도, 역사뿐 아니라 어린이용 도서로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유성구지역공동체지원센터의 방향성을 알 수 있었는데요. 존중과 상생, 정의, 순환의 가치 추구도 계단을 오르며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3층 공간은 나눔공간인 '행복한'과 돌봄공간 '포근한' 두 곳으로 공간이 이어져 있습니다.
나눔공간에는 20인 내외의 대관 공간으로 공유주방, 모임 등 정수기, 인덕션, 냉장고, 조리도구 등 사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돌봄공간 '포근함'은 5인 내외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도서 및 테이블, 푹신한 의자 등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유성구지역공동체지원센터 4층에는 배움공간 '즐거움'도 있습니다.
30인 내외 대관 공간으로 회의나 행사 세미나 등으로 활용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빔프로젝트와 음향 장비, 마이크 등의 기자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성구지역공동체지원센터 대관은 무료로 이루어지며, 사전 예약은 필수이니 이 점 참고해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유성구 마을커뮤니티 공간
대관시간: 평일(월~금) 09:00~18:00
대관신청: 유성구 마을커뮤니티 공간 홈페이지
- #유성구지역공동체지원센터
- #유성구마을커뮤니티
- #마을공동체
- #시민공유공간
- #유성마을공동체
- #마중공간
- #유성공동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