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최고의 진달래 명소가 창원에 있는 걸 아시나요? 김해에서 동읍을 지나 창원 시내로 들어오면 소답동 뒤로 북면과 경계를 이루는 천주산이 있습니다.

매년 4월이면 북면에서 천주산 정상을 바라보면 화려하게 피어 온산이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창원 천주산 진달래를 구경하고 왔습니다.

등산의 시작을 천주암 사찰이 있는 천주암 입구에서 시작합니다.

천주산 등산을 하면 매번 달천계곡에서 올라갔는데 이번에는 천주암에서 출발합니다. 같은 산에서 다른 등산 코스를 이용하면 새로운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천주암에서 만남의 광장을 거처 진달래 군락지가 있는 천주산 용지봉 정상에 도착해서 다시 원점 회기 하는 등산 코스입니다.

창원 천주산 천주암 방향 등산 코스

천주산 주차장 → 천주암 → 산태샘 → 만남의 광장 → 헬기장 → 전망대 3곳 → 천주산 용지봉

등산의 시작하는 들머리인 천주암 입구에서 올라오면 식당과 카페 사이로 벚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가파른 경사로를 오르면 천주암이 보입니다. 천주암 등산 코스로 등산을 하면 천주암 사찰 구경도 같이 할 수 있네요.

천주암을 지나면 가파른 경사지에 편백나무 숲이 있습니다. 이 길을 따라 오르면 '천주암 갈림길'이 있는 창원 둘레길과 만납니다.

창원 둘레길 스탬프 투어는 113.4km의 거리를 걸으며 12곳 스탬프를 찍으며 창원 명산을 트래킹 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숲길 걷기를 즐기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편백숲이 끝나는 지점에서 숨 고르며 쉬어가기 좋은 산태샘이 있습니다. 이곳 산태샘에서 약수를 마셨는데 물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조금 더 올라가면 만남의 광장이 있습니다. 북면 달천계곡에서 올라오는 등산길이 이곳에서 만납니다. 등산 코스가 다르면 이곳 만남의 광장을 약속 장소로 이용하기 좋은 위치입니다.

만남의 광장에 전망대가 있는 정자와 화장실이 있어서 쉬어가기 좋습니다.

가파른 등산길이 계속 이어지는 만남의 광장에서 헬기장까지 양쪽으로 진달래꽃을 구경하며 오를 수 있습니다. 올해 비가 많이 온 봄 날씨 때문인지 진달래꽃 상태는 좋지 않네요.

가쁜 숨을 몰아쉬며 헬기장까지 올라갑니다. 요즘 등산을 하면 애견을 동반해서 등산을 하는 분들을 많습니다.

용지봉 정상이 보이는 전망대 앞에서 천주산 진달래 군락지를 만납니다. 이 풍경을 보기 위해 힘든 천주산 등산길을 매번 오르게 됩니다.

등산길을 따라 진달래꽃 벽을 만드는 풍경을 두 눈과 스마트폰으로 계속 담게 됩니다.

천주산 용지봉으로 오르면서 분홍빛 물결을 이루는 진달래 군락지를 구경합니다. 첫 번째 전망대에서 양쪽으로 진달래꽃이 피어나는 꽃터널을 지나갑니다.

두 번째 전망대에서 천주산을 진달래 풍경을 구경하기 좋습니다. 세 번째 전망대를 지나 전망대까지 올라갑니다.

태극기가 펄럭이는 천주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천주산 등산을 하면 대부분 용지봉 표지석에서 인증 사진을 찍고 정자와 평상에서 식사를 하고 쉬어갑니다.

천주산 아래에 창원 시내와 마산 앞바다를 구경합니다. 산 아래 소답동이 있는데 이곳에 고향의 봄 작사가 이원수 선생님의 생가가 있습니다. 고향의 봄 노랫말 배경으로 이곳 천주산 진달래와 소답동 김종영 생가가 있습니다. 천주산과 가까운 의창구 소답동 골목투어도 하고 요즘 많은 사람들이 찾는 소리단길 식당과 카페를 이용하기 좋습니다.

천주산에서 내려가며 아파트 단지와 논밭이 있는 북면이 보입니다. 등산을 마치고 북면 마금산온천에 방문해서 온천을 즐길 수 있네요.

천주산 용지봉 정상에서 내려오면 헬기장으로 가는 길에 이정표가 있는 갈림길이 있습니다. 진달래 꽃터널을 만드는 왼쪽 길로 가면 또 하나의 전망대가 있습니다.

제일 아래에 있는 이곳 전망대가 천주산 진달래 군락지 전체 모습을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하늘에서 분홍색 물감을 뿌려 놓은 듯 온 산이 분홍색으로 물들어 있네요. 아름다운 풍경에 몸이 먼저 반응합니다. 이곳에 도착한 등산객들 대부분 와~ 하는 감탄사가 먼저 나오게 됩니다.

전망대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창원 시민에게 모델 요청을 했습니다. 전망대 앞에서 천주산을 배경으로 찍으면 100% 만족하는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전망대 뒤쪽으로 잣나무 숲 등산길이 만남의 광장까지 이어져 있네요. 이 길을 따라 내려와 천주암 주차장에서 등산을 마칩니다.

매년 4월 열리는 ‘고향의 봄 천주산진달래축제’ 장소인 창원 천주산을 등산하며 진달래꽃을 구경하고 왔습니다. 동요 고향의 봄 배경으로 경남 진달래꽃 명소 창원 천주산 진달래꽃 군락지가 있습니다.

#창원, #창원여행, #창원축제, #천주산진달래축제, #경남진달래명소, #진달래꽃, #천주암등산코스, #창원등산, #천주산용지봉, #진달래군락지


{"title":"창원 천주산 진달래 - 고향의 봄 배경 경남 진달래꽃 명소🌺","source":"https://blog.naver.com/cwopenspace/223413531609","blogName":"창원시 공..","blogId":"cwopenspace","domainIdOrBlogId":"cwopenspace","logNo":22341353160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