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거제시청 도란도란문화쉼터 테어링아트 이임춘 개인전
거제시소셜미디어서포터즈 한우영
테어링아트 이임춘개인전
거제시청 도란도란쉼터
반갑습니다. 경남 거제시 거제시청 도란도란문화쉼터 기획전시실에서 석경 이임춘작가 개인전이 열린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경남 거제시청 내에 있는 도란도란문화쉼터 기획전시실은 통합예약시스템 시설대관에서 사전 예약을 할 수가 있다고 하던데요.
테어링아트 이임춘개인전 일정을 보면
장소, 거제시청 도란도란쉼터
일정, 23.3.20(월) ~ 4.8일(토)
2023년3월20일부터 4월8일까지 전시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현대미술 테어링아트는 전세계에서 유일무이하게 캔버스천을 찢어서 그림을 그리고 다시 빛과 색으로 옷을 입히는 그림이라고 합니다.
찾아가는길, 경남 거제시 계룡로 125
테어링아트 이임춘개인전이 열리는 시민을 위한 휴식공간인 도란도란 문화쉼터는 1. 기획전시실, 2. 영상홍보실, 3.인포데스크, 4.북카페, 5.카페테리아, 6.컨퍼런스룸, 7.어린이방, 8.수유실, 9.정보검색대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 번 이임춘개인전에는 총20점의 작품들이 출품이 되었습니다.
전시된 작품들 중에는 테어링아트에 자개를 붙이는 해무리기법 작품들도 보였는데요.
이임춘작가는 자신의 작품에 자개를 여러 겹 붙여서 작품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 해무리기법을 새롭게 고안을 했다고합니다.
해무리는 순 우리말로 태양 주변의 원형 빛깔이 무지개로 보인다는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임춘작가의 작품을 가까이에서 본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작품들하고는 무엇인가 달라보였는데요.
그의 작품은 전면과 후면에 색을 칠하고 그 위에 그림 을 그린 후에 캔버스 천을 찢어서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거제를 대표하는 이임춘작가는 국내 작가들 중에서 처음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알렉산더 갤러리에서 팝 아티스트 앤디 워홀의 작품 과 나란히 샌디에이고 공항에 작품이 전시가 되었다고 합니다.
현대 미술의 중심지인 미국에서 그것도 세계인들의 왕래가 빈번한 공항에서 대한민국 작가의 작품이 전시됐다는 것은 국내미술계는 물론 예술계를 통틀어 놀린만한 대 사건이었다.
출처 거제타임즈
그런데 당시에 관심을 끌었던 것은 바로 테어링아트 라는 새로운 장르의 작품들이 출품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현대미술 테어링아트 이임춘개인전은 2023년4월8일(토요일)까지 거제시청 도란도란문화쉼터 기획전시실에서 감상을 할 수가 있는데요.
테어링아트 작품은 미국에서도 호평을 받았던만큼 사진과 실물의 차이가 나기때문에 직접 거제시 거제시청도란도란 문화쉼터에 방문해서 감상하시면 더 큰 감흥을 느껴 볼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경남여행 #경남전시 #거제여행 #거제전시
#이임춘작가 #테어링아트 #해무리기법
#거제시청 #도란도란문화쉼터 #기획전시실
- #경남여행
- #경남전시
- #거제여행
- #거제전시
- #이임춘작가
- #테어링아트
- #해무리기법
- #거제시청
- #도란도란문화쉼터
- #기획전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