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여행의 맛은 시즌별로 색다른 맛이 있습니다. 자연이 주는 풍부한 색감, 봄 꽃놀이와 여름 파란 물빛 해변 만끽하셨다면 남해의 가을 단풍길도 거닐어보셔야지요. 남해 단풍으로 유명한 내산으로 안내드립니다. 지족에서 삼동 방면으로 달려가는 길을 택하고 꽃내중학교를 스치자 오른쪽 골목 진입 후 내산을 향해 달리다 보면 큰 나무 로터리를 만납니다.

당산나무가 로터리가 되어 봉하 마을을 안내합니다. 큰 나무가 마을의 수호신이 되어 오고 가는 사람들에게도 큰 위로가 되어주는 듯 좋은 기운을 내뿜고 우뚝 서 있답니다. 당산나무를 반바퀴 뱅그르르 돌아서 내산 바람흔적미술관 방향으로 곧장 달려갑니다.

단풍은 아직 이른 시기이지만 어느 정도 물들어가는지 먼저 둘러보러 사전답사차 달려봅니다. 날씨가 더웠다 추웠다 반복하며 가을로 짙어 갑니다. 11월 가을 절정 시기에 곱게 물든 단풍길 모습이 기대됩니다.

달려가는 내내 단풍 노래 가을 노래 콧노래가 자꾸 흥얼거려집니다. 좋은 계절 가을에는 산책도 즐기며 행복한 시간들로 채우며 겨울이 오기 전 만끽하여야지 싶어집니다. 올해 겨울은 유난히 추울 거라고 하오니 살랑대는 가을바람 타고 추워지기 전 가을 풍경을 고스란히 담아볼까 합니다.

내산 단풍 맛을 보신 분들은 한번 다녀오시면 해마다 멀리 단풍 찾아 떠나지 않아도 일품 단풍 산책길이라고 극찬합니다. 지난해에는 단풍 맛을 제대로 느껴보지 못하여 올해는 두어 번 더 다녀오려고 합니다. 지금은 아직은 초록이 물씬이지만 곧 가을 내음 그득하여 담뿍 취해버릴 붉은 기운 기대합니다.

내산으로 곧장 달려들어가 힐링 숲 타운 한 바퀴 스치고 돌아옵니다 바람흔적미술관도 스쳐봄직한 코스이고요, 단풍 구경 벗 삼아 인근 카페도 들리며 풍미 가득한 단풍 산책 또는 작은 가을이시길 추천합니다.

바람흔적미술관은 처음 개관 당시의 모습과는 많이 달라진 듯하였고요, 카페에 들어가 차 한 잔의 여있는 산책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간혹 전시회도 열리는 시기에는 남해 여행길에 만나는 근사한 시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어느 해 아침 일찍 달려가 맛본 호수 위물안개의 순간은 평생 잊지 못할 풍경으로 남아있습니다. 내산 저수지를 품고 있는 바람 흔적미술관의 추억 안고 가을 풀 내음 들꽃향기 온 마음에 담고 돌아옵니다. 빗방울 두둑 떨어지려는 순간 맑았던 하늘이 구름에 덮히고 들꽃인사 나누는 우리들의 발길을 재촉합니다.

바람흔적미술관 안내 글귀처럼 벽돌색으로 물들어가는 숲을 바라보며 자연의 위로를 가슴으로 느끼며 숲멍합니다.불멍 물멍에 이어 숲멍도 좋은 듯합니다.

아직은 초록의 풀밭도 시간이 다시 흘러가면 갈색빛으로 변신하고 가을 맛으로 반기어 주겠지요. 깊은 산속으로 달려들어가 만나는 내산 저수지 물결은 깊어가는 가을빛에 반짝이는 윤슬로 빛납니다.

소담스러운 들꽃이 들려주는 이야기, 초록 사이 붉은빛으로 변신하고 있는 아기단풍은 사랑스럽기 그지없네요. 늘 계절의 변화에 행복을 느끼며 살아간다는 것, 여행자들의 또 다른 축복 같은 시간인 듯합니다.

11월이 오면 달려가 볼 만한 남해 내산 단풍길, 10월 중순 지나 먼저 달려갔다 왔습니다. 붉은 단풍 맛 제대로 날 잡아서 맛보세요. 달려가시는 길목에 찻집도 있고 양떼목장도 있고요, 쉬엄쉬엄 나비생태관도 힐링 숲 타운 바람흔적미술관 추억 만들기도 가을 여행길 풍성한 추억이 되실 거예요.

남해 브런치 카페 내산 분교를 개조하여 만든 카페랍니다. 저는 들어가 보지는 않았으나 분교가 저렇게 변신하기 전에는 소소하게 캠핑을 할 수 있었던 시절에 아이들과 함께 1박 2일 텐트의 낭만을 만끽하였던 추억의 장소랍니다. 지금은 브런치 카페와 작은 놀이공간이 꾸며져 아이들과 색다른 여행의 여유 즐기기에 좋을 듯합니다.

내산 단풍길

위치 :삼동면 군도 11호선 주변

문의 :문화 체육과 관광정책팀

전화 :055-860-8601

개방시간 :11월 중순경

이용요금 :무료

주차정보 :나비&더 테마파크

돌아내려오는 길 양 떼 놀이터도 조성되어 있어 가족동반 단풍에 여러 체험까지 두루 갖춘 가을 여행 코스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남해화전별곡 길가의 아름다운 절정 시기의 사진 함께 올려봅니다. 산림청에서 진행한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전국 걷기 좋은 명품 숲길 경진대회에서 50대 명품 숲길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국립 편백자연휴양림 자연 속 숲길을 걷고 주변 관광코스가 포함되어 다채로움이 있는 걷기 코스로 평가받은 화전별곡 길가의 단풍 그리고 독일마을까지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남해군 제공

가을의 낭만을 품고 걸어걸어 닿는 길에 행운이 깃드시고 건강 함께하는 남해 낭만 여행 내산 단풍 귀경길 어여 떠나보세요~♡

#남해가볼만한곳 #내산단풍 #남해내산

##남해화전별곡길

{"title":"남해 단풍길 명소 내산 바람흔적미술관 국립 남해 편백 자연휴양림","source":"https://blog.naver.com/namhae_gun/223627877261","blogName":"남해랑 썸..","blogId":"namhae_gun","domainIdOrBlogId":"namhae_gun","nicknameOrBlogId":"보물섬 남해","logNo":22362787726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