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경북 영주시 풍기읍 동양대로 107-6

⏰운영시간 : 매일10:00 - 22:00, 라스트오더 21:50

☎️문의처 : 0507-1307-5957

🔰주변 가볼만한 곳 : 대한광복단기념공원, 성내공원

오늘은 경북 영주 동양대학교 근처에 위치한 풍기 중국집 '신 차이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학 주변 식당이라 하면 보통은 학생 위주 또는 지역민들이 많겠지만, 이곳은 특히 맛이 좋다고 소문이 나서 주말에는 풍기 지역 또는 소백산 관광을 오는 여행객들로 붐비는 유명한 곳입니다.

매장에 들어서면 보이는 넓은 실내 내부와 통 창으로 바깥 풍경을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작지만 따로 분리된 공간도 있으니 맘에 드는 좌석에서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바쁜 매장인 만큼 셀프바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테이블마다 설치된 키오스크로 메뉴를 고른 뒤 주문을 넣으면 직접 음식을 가져다주시는데요.

대표 메뉴로는 불향 돼지 짬뽕/밥, 큐브 덮밥, 큐브 짜장, 탕수육이 있습니다.

대표 메뉴도 좋지만 현지분께 추천받은 큐브 짜장과 해물짬뽕, 탕수육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돼지고기를 큐브 모양으로 깍둑썰기를 해 만든 큐브 덮밥, 큐브 짜장은 유니짜장과는 다르게 고기가 큼지막해서 육향과 씹는 맛이 더욱 좋은데요.

고기와 함께 볶아낸 야채들도 신선하고 사각사각 씹히는 맛이 좋았습니다. 반숙으로 올려진 계란 프라이의 고소하면서 녹진함도 함께 맛보시길 바랍니다.

해물 가득 시원하면서 얼큰한 육수가 일품이었던 해물짬뽕은 1.5인분 정도의 많은 양으로 넉넉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냉동 해물이 아닌 쫄깃함이 느껴지는 해산물이 듬뿍 들어있었는데요.

가장 위에 올려진 낙지를 가위로 잘라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적당한 불 맛과 매콤함으로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탕수육입니다. 찍먹부먹 논란이 많은데요. 신 차이나 탕수육은 부먹입니다. 소스를 부어서 나온 부먹 탕수육이지만 음식을 다 먹을 때까지 튀김옷이 눅눅해지지 않아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 사장님의 내공이 느껴지는 메뉴였습니다. 사이드로 많이 주문하는 탕수육! 고기 잡내 없이 기름기를 쫙 뺀 담백한 고기 탕수육도 함께 곁들여 드셔보세요.

2대째 운영 중인 신 차이나는 신선한 재료와 빠른 테이블 회전으로 바쁜 여행길에 간단하면서 맛있는 중국요리로 배를 채울 수 있는 곳으로 풍기읍 현지인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본 내용은 영주시 SNS 홍보단의 취재에 의해서 작성된 글로 영주시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풍기 현지인 추천 중화요리 맛집 ‘신 차이나’","source":"https://blog.naver.com/yeongju_city/223562757264","blogName":"영주시 공..","blogId":"yeongju_city","domainIdOrBlogId":"yeongju_city","nicknameOrBlogId":"영주","logNo":22356275726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