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스포츠, 청소년들의 빛나는 열정이 가득한 '2024 유성구 청소년 3대3 농구대회'
대전 유성구 스포츠,
청소년들의 빛나는 열정이 가득한
'2024 유성구 청소년 3대3 농구대회'
유성구 청소년 3대3 농구대회가 2024년 7월 20일 토요일 유성구 청소년 수련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동네 공원에서 열정을 불태우며 농구하는 청소년들의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청소년 수련관에서 3대3 농구대회를 연다고 해서 열정 가득한 현장을 찾아보았습니다. 유성구 청소년 수련관은 유성 롯데마트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3층 건물로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과 공간이 알차게 꾸려진 곳이었습니다. 농구대회는 3층 한얼 마루 체육관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대기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3층의 다른 공간은 학생들의 휴식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었습니다.
3층에 도착하니 행사 접수처에서 사전에 신청된 팀들이 선수 등록을 하고 후원사에서 제공하는 신발 할인권과 식사 할인권과 음료수를 각각 받고 입장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대회에 중등부 12팀 고등부 12팀 여자부 8팀으로 총 32개 팀 2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열정적인 경기를 펼쳤습니다.
대회는 대표선수와 함께 선서식을 하면서 시작되었는데요, 모든 선수는 페어플레이를 약속하였습니다.
공정한 심판을 위해 심판진들이 소개되었습니다.
내빈들의 시구로 대회의 열기를 더하였습니다.
예선은 조별리그 방식으로 본선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총 6개 팀이 수상하고, 중간마다 3점 슛 이벤트 경기와 1대1 대회도 열어서 승패를 떠나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대회 결과는 남자 중등부 우승, 농사꾼SSS(소속: 유성구 청소년 수련관) 남자 중등부 준우승, 농사꾼SSR(소속: 유성구 청소년 수련관) 남자 고등부 우승, RISE(소속: 대전 연합) 남자 고등부 준우승, MEGA(소속: 대전 연합)을 하였습니다.
중간에 열린 3점 슛 대회는 팀 선수 3명이 나와서 각각 3점 슛을 쏘는 이벤트였는데, 3골을 다 넣은 남자 중등부 JUB JUB팀이 차지하며 후원사에서 주신 티셔츠를 받았습니다. 준우승으로는 남자 중등부 MWDGU가 2골을 성공하여 후원사가 제공하는 식사권을 받았습니다. 1대1 대회는 JUB JUB 김동건 학생이 우승을 하였습니다.
점심시간에는 김밥도 제공하여 학생들은 맛있게 식사도 하며 친구들과 작전을 짜기도 하고 휴게 공간에서 자유롭게 쉴 수 있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모든 청소년이 학업의 스트레스를 잠시 내려놓고 열정을 다해 농구하면서 이런 대회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며 즐거워했습니다.
- #유성구청소년농구대회
- #청소년농구대회
- #유성구청소년수련관
- #유성구농구대회
- #농구대회
- #농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