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와 대덕구를 이어주는 한샘대교 개통 후

2년 모습과 유등천 봄소식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한샘대교


완연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가슴 답답함을 버리고, 뻥 뚫린 곳으로

나가서 봄을 맞이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할 텐데요.

멀리 외곽으로 나가지 않아도 충분히 자연과

교감하면서 봄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대전의 3대 하천 중의 하나를 찾아 나서면 되는데요.

그중에서 접근성이 좋은 유등천과, 벌써 개통 후 2년이

지난 한샘 대교를 한번 돌아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대전 서구와 대덕구를 이어주는 한샘대교

개통 후 2년 모습과 유등천 봄소식

​한샘 대교는 대전 대덕구와 서구를 이어주는 다리인데요. 유성구의 원촌교를 돌아서 서구로 진입하는 부분이나, 한밭 대로의 늘 혼잡한 교통체증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2021년 12월에 개통한 한샘 대교의 모습을 먼저 한 컷 올려봅니다.

대전 서구 평송수련원 삼거리에서 대덕구 대화동 대전산단을 이어주는 길이 420미터의 제법 긴 다리인데요.

​교통량 분산이나, 통행시간 단축 등의 경제적 가치 외에도, 구민의 휴식공간과 유등천과 어울리는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찾아오는 분들도 많은데요.

샘머리 아파트 앞쪽의 한샘 대교 초입에는 작은 휴식 공간도 있습니다. 위쪽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즐거움이 있는 곳이죠.

​멀리서 바라본 한샘 대교의 모습입니다. 하트를 땅속에 묻어 놓은 느낌이 멋진데요.

유등천변을 따라 걸으면서 한샘 대교의 멋진 모습을 바라보는 것도 즐거운 일입니다.

​대덕구와 서구를 이어주는 다리이기 때문에 교통량도 많습니다. 잠깐 사진 한 컷을 촬영하는 동안에도 수없이 많은 차들이 멈추고 지나가기를 반복하였습니다.

한샘 대교의 개통으로 1일 약 2만 대의 교통량 분산이 가능하다고 하니, 한밭 대로와 원촌교 쪽에서의 교통혼잡의 부분도 일정 부분 해소되는 역할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봄이 지나고, 여름이 오면 한샘 대교의 역할은 다리 밑의 시원한 부분도 장점이 될 텐데요. 아직 다리 밑에서 물이 흐르는 풍경은 보지 못했지만, 한샘 대교 초입에서 물이 흐를 수 있는 장치가 있는 것으로 보면 여름철에는 무언가 기대할 만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자전거와 걷는 통로의 작은 다리와 어우러져 풍경이 좋기도 하고요.

​다양한 철새들을 구경하는 것도 즐거움입니다. 유등천이 깨끗해지면서 다양한 새들이 찾아오는데요.

목이 긴 하얀색의 새도 한 컷 촬영해 보았습니다.

​다리 밑에는 휴식을 할 수 있는 돌의자도 놓여 있고요. 유등천을 걷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잠시 물멍을 하면서 휴식을 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한샘 대교는 2019년 3월에 공사를 시작하여 2년 9개월 만인 2021년 12월에 개통을 하였는데요. 교량 길이 420미터, 폭 23~30미터 왕복 4차로에 총사업비 450억 원을 투입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대덕구와 서구를 이어주어 동, 서 균형 발전에도 도움이 되며, 대화동에서는 걸어서 한밭수목원을 갈 수 있을 정도로 일상이 변경되기도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한샘 대교 위를 걸어보려고 하는데요. 길이 420미터의 양쪽에는 인도가 있습니다.

걸어서 서구에서 대덕구까지, 대덕구에서 서구까지를 걸어볼 수 있는데요.

​유등천 아래에서 바라보는 풍경하고는 전혀 다른 느낌의 풍경이 펼쳐집니다. 한샘 대교 위에서 바라본 유등천 풍경입니다.

운동을 위해 걷는 분이나, 자전거를 타고 유등천변을 움직이는 사람들을 한샘 대교 위에서 구경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한샘 대교의 인도 중간중간에는 이렇게 유등천을 구경할 수 있는 간이 공간도 있습니다. 계단 세 칸 정도의 더 높은 부분에서 더 멋진 유등천의 모습을 구경해 보는 것도 이 봄에 의미 있는 일이겠죠.

​간이 공간에서 바라본 도룡동 스마트시티 아파트의 모습도 보입니다. 봄나들이하기에 정말 좋은 곳이죠.

높은 뷰에서 막힘없이 보이는 풍경 속에서 봄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한샘대교의 제원도 한 컷 촬영해 보았습니다.

​보는 시각에 따라서 다른 느낌이 들죠. 한샘 대교의 모습을 조금 더 아름답게 볼 수 있는 부분으로 이동하여 마무리하여 봅니다.

봄에 집에 머무르기 답답함이 있을 때, 한번 유등천으로 나가 보세요. 유등천 위쪽의 한샘 대교의 인도를 걸어보는 즐거움을 한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한샘대교 #대전한샘대교 #대전유등천 #대전여행 #대전여행갈만한곳 #대전가볼만한곳 #대전시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유등천 #봄나들이



대전 서구 소셜기자 ㅣ 조재원 기자


{"title":"대전 서구와 대덕구를 이어주는 한샘대교 개통 후 2년 모습과 유등천 봄소식","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398371749","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logNo":22339837174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