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이슈]군포시 주정차 위반 과태료 모바일전자고지 서비스 시행
주정차 위반 과태료 이제 모바일로 안내드려요!
군포시(시장 하은호)가 불법 주정차 위반 과태료 고지서를 전자 문서(카카오톡)로 발송하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12월부터 시행한다.
기존에는 우편으로 종이고지서를 발송하였으나 고지서 분실, 실거주지 상이 및 오배송 등의 이유로 고지서를 받지 못했다는 민원이 많이 발생하였다.
이에 군포시에서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 민원 행정서비스 편의 증진을 위하여 올해 4월부터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시스템 구축을 진행하였다.
해당 서비스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납세자 명의 스마트폰으로 알림 메시지(카카오톡)가 도착하며 본인인증 및 서비스 제공 동의 후 고지서를 열람하고 과태료를 납부할 수 있다.
24년 12월부터 25년 1월까지 두 달간은 시범적으로 운영되어 기존 우편 고지와 모바일 고지가 병행될 예정이며 시범운영 기간 동안 보완점을 찾아 개선한 뒤 25년 2월부터 전면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카카오톡 메시지 미열람 시에는 기존처럼 우편으로 과태료 고지서를 받아 볼 수 있다.
서비스 시행으로 납세자는 빠르게 고지서를 확인할 수 있고 매년 시 예산으로 소모되는 막대한 등기우편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서운교 차량관리과장은 “과태료 전자 고지를 통한 시민 편의 증대와 예산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올바른 주정차 문화 확립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발굴하여 시민들께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군포
- #군포시
- #군포시청
- #군포살아요
- #주정차
- #주정차위반
- #과태료
- #과태료모바일전자고지
- #과태료전자고지
- #전자고지서비스
- #모바일전자고지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