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별 다양한 매력과 많은 시설을 갖추고 있는 '금강로하스대청공원'

오늘은 대전 대덕구 겨울 산책하기 좋은 곳 금강로하스대청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금강로하스대청공원은 대전 대덕구 대청댐 인근에 조성된 총 143,386㎡의 규모의 자연생태공원으로 현장학습 및 가족 나들이 등 친목 도모의 공간으로 적합한 곳입니다.

대전 대덕구 겨울 산책하기 좋은 곳 금강로하스대청공원은 금강 변을 따라 수변데크가 조성되어 있는 로하스해피로드, 잔디광장, 암석식물원, 대청문화전시관, 조망 언덕, 무궁화동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주차장 옆에는 대청공원 매점 및 휴게 쉼터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매점을 지나면 놀이터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각종 전시회 개최와 지역 예술가들이 작품활동이 이루어지는 대청문화전시관도 공원 중앙에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현재는 전시 작품이 없어 아쉬웠지만 2024년 대덕물빛축제 기간에 AI 활용 동화 미디어아트가 열려 올해에도 기대가 되는 곳입니다.

​대청문화전시관 뒤로는 강변을 따라 약 470m 길이의 수변데크가 조성되어 있는 로하스해피로드가 있습니다. 강변을 따라 걸으며 백로 등의 조류와 왕 버드나무 군락지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로하스해피로드 중간에는 느린 우체통과 함께 포토 존도 마련이 되어 있었습니다. 가족 혹은 연인과 방문하시는 분들은 느린 우체통을 이용해 아름다운 추억을 쌓는 것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대전 겨울 산책하기 좋은 곳 금강로하스대청공원에는 큰 규모의 잔디광장이 서편과 동편에 각각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넓은 잔디광장은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아 보였고 봄가을에는 돗자리를 가져와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잔디광장에서 암석식물원으로 향하는 길에는 돌탑과 함께 12 지상이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암석식물원에는 계절마다 다양한 식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암석원이란 의미는 수목한계선에 자생하는 고산 식물과 저지대의 건조한 암석이나 모래, 땅에 서식하는 식물을 수집 전시하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금강로하스대청공원 암석원은 식물과 암석의 조화와 생육환경을 최대한 재현하여 총 51종 5,766본을 심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그라스원에 있는 팜파스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그라스원에는 수크령, 억새, 띠, 물대 등 10종 3,040본을 모아 심어 정원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습니다. 암석식물 원내의 장미, 허브원에서는 매년 5월 다양한 색상의 장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전 겨울 산책하기 좋은 곳 금강로하스대청공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추운 겨울 날씨에도 강변을 따라 걷는 분들이 많이 계셨고 넓은 잔디공원에서 운동을 하시는 분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계절별로 다양한 매력이 있는 금강로하스대청공원에 한 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title":"계절별 다양한 매력과 많은 시설을 갖추고 있는 '금강로하스대청공원'","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736721390","blogName":"내 일상이 ..","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73672139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