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의 수암회수산시장에서 가을 전어축제가 9월 6일 개최되었습니다.

초청가수 정희성, 용호, 나래 님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게임과 댄스 선발 대회, 경품 추첨 등을 진행하는 현장에 다녀왔는데 신바람이 절로 느껴졌습니다. 당일에는 전어를 할인해서 축제 구경을 하고 전어까지 먹고 왔어요~

수암회수산시장 가을 전어축제

9월 6일 저녁 6시


주차장

수암회수산시장을 이용하기 위해서 수암상가시장의 공영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주차장에서 바로 수암회수산시장까지 바로 갈 수 있는 길이 있어서 편했어요.

주차장의 면적도 넓어서 편하게 주차를 하고 시장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 결제는 카드 전용 정산기를 이용하여 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었어요.

요금은 기본 최초 30분 이내 500원부터 10분 이내 200원, 20분 이내 400원, 30분 이내 500원의 추가 요금이 나왔습니다.

주차장에서 수산시장으로 가는 길이 바로 이어져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수암회수산시장 가을 전어축제

수암회수산시장 앞 주차장 부지에서 가을 전어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 방문하셨더라구요.

그리고 수산시장 곳곳에 가을 전어축제 포스터가 걸려있었습니다.

수산시장 건물 내부에도 주차요금 사전 무인 정산기가 있어서 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었어요. 요금은 주차장과 똑같았습니다.

축제 장소에 마련되어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만석이라 저는 서서 축제를 구경했어요.

사회자의 입담과 흥에 많은 분들이 즐겁게 축제를 구경하고 계셨습니다.

초대가수의 멋진 음악과 사회자의 재미있는 진행에 흥도 최고치로 올라갔고 즐겁게 관람을 할 수 있었습니다.

축제 막바지에는 경품 추첨을했는데 모두 재미있게 참여를 하셔서 보기만 해도 재미있었습니다.


가을 전어 맛보기

집 나간 며느리도 가을 전어 냄새를 맡고 돌아온다는 말이 있듯이 전어는 가을이 제철이죠?

우리 가족도 축제를 관람하러 온 김에 전어회로 저녁을 해결하기로 했어요.

전어회 구매는 초장집에 들어가서 주문을 했는데 결제는 따로 횟집에서 하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축제 기간이라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셔서 예약 없이 갔더니 회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렸어요.

하지만 기다리는 동안 이모님의 전복죽과 파전, 홍합탕을 내어 주셔서 맛있게 먹으며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나온 전어회 1Kg.

뼈째 잘라주는 세꼬시와 뼈를 발라서 주는 회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 아이와 함께 먹어야 해서 뼈를 발라서 주는 회로 선택했습니다.

전어회 몇 점을 집어서 초장집에서 나온 소스와 함께 쌈을 싸서 먹었는데 기름기가 많아서 고소하고 정말 맛있더군요.

이래서 가을에는 전어를 먹어야 하나 봅니다.


마무리

수암회수산시장에서 개최된 가을 전어축제는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분위기도 흥겹고 전어도 할인된 금액으로 먹을 수 있어 축제 분위기를 흠뻑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골목형 상점가 축제인 수암회수산시장 가을 전어축제가 내년에도 개최되어 주민분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title":"[블로그 기자] 수암회수산시장에서 가을 전어축제를 개최했습니다.","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596926388","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596926388,"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