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캠핑장,

도심 숲속에서 누리는 힐링 명소

'하기숲캠핑장'

도심 숲속에서 누리는 힐링 명소 하기숲캠핑장을 소개합니다. 도심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하기숲캠핑장은 유성구 민선 7기 공약 사업으로 추진되어 2021년 3월에 하기동 국유지 1만6000㎡ 규모로 오픈한 캠핑장으로 14면(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사이트 1면 포함)의 캠핑사이트와 부대시설이 운영되고 있는 곳입니다. 건강한 삶의 휴식과 도심에서 자연을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하기숲캠핑장에서 봄을 맞이하여 방문해 보았습니다.

유성구에서는 하기숲캠핑장과 성북동숲속야영장 두 곳의 도심형캠핑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두 곳 다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캠핑장 예약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한 다음 날 오후 3시까지 예약금을 입금해야 예약이 확정되고 입실 시간은 14시, 퇴실은 12시입니다.

입실은 당일 21:00(오후 9시)까지 완료해야 하며, 입실 시간이 지연될 경우 하기숲캠핑장 관리사무소 070-7727-5500으로 미리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예약 후에는 캠핑장 입구 차단기에서 호출 버튼을 누르고 예약자 성함을 확인하면 차량 출입구를 열어주십니다.

하기숲캠핑장은 파쇄석면(8면)과 테크(6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캠핑장 예약 시 선택할 수 있고 1인 1개면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성수기는 주말과 평일 25,000원으로 동일하고, 비수기는 주말 25,000원, 평일 20,000원의 시설 사용료가 발생합니다. 시설 내 비품 및 전기사용료,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이며 사이트 1면당 차량 1대를 이용할 수 있고 기준 인원은 4인입니다. 카라반과 트레일러는 입장이 불가합니다.

유성구민이라면 사용료 3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다자녀가정은 관련 서류를 제시하면 동일하게 30% 이용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하기숲캠핑장의 장점이라면 별다른 캠핑 조리도구가 없어도 도심 가까이에 있어 음식을 배달해서 먹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기숲캠핑장의 어린이놀이터입니다. 그물다리건너기, 조합놀이대, 원통그네가 캠핑사이트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있습니다. 생태연못, 산책로, 야외공연장까지 부대시설이 조성이 되어 있어서 유성구에서는 <라떼파파>와 <별빛 바캉스>라는 캠핑 행사를 정기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캠핑사이트에는 전기 콘센트와 안전을 위한 소화기가 준비되어 있고, 분리수거장에는 사용한 숯을 폐기할 수 있는 수거함도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하기숲 캠핑장의 또 하나의 특징이라면 바비큐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간단한 버튼을 눌러 전기그릴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21시까지입니다.

해가 지기 시작하는 하기숲캠핑장에서 불멍과 달멍도 하고 돌아왔습니다. 화장실과 샤워실에 안심 비상벨도 설치되어 있어 늦은 시간 캠핑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에도 더욱 신경을 쓴 것이 느껴졌습니다. 도심에서 가까운 하기숲캠핑장에서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title":"대전캠핑장, 도심 숲속에서 누리는 힐링 명소 '하기숲캠핑장'","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826444310","blogName":"유성구 공..","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82644431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