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o](/_next/image?url=%2Fassets%2Fpngs%2Fwello-profile.png&w=64&q=75)
6일 전
설 명절 전통시장에서 장도 보고 환급도 받는 '대덕구 중리전통시장'
설 명절 전통시장에서 장도 보고 환급도 받는 '대덕구 중리전통시장'
우리나라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설날이 가까워지면 차례를 지내기 위한 명절 음식과 선물 준비를 합니다.
연휴기간 전통시장에 가면 많은 사람들의 활기찬 모습에 명절이 다가옴을 실감하곤 합니다. 더구나 이번 설날에는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하고 있어 전통시장에 사람들이 더 많이 모이는 듯 보였습니다. 오늘은 전통시장을 찾은 중리시장의 풍경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설 연휴를 앞둔 주말 대덕구에 있는 중리전통시장을 방문하자 다양한 상품과 사람들로 활기찬 모습이었습니다. 또한 전통시장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주말뿐 아니라 설 연휴에는 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된다고 합니다.
지금이 제철이며 탐스럽고 먹기 좋은 딸기가 바구니에 예쁜 빛깔로 담겨있었는데 보기만 해도 딸기향에 취할 것 같았습니다.
차례상에 올려놓거나 선물용으로 준비한 과일을 크고 예쁜 모습으로 손님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또한 차례상에 올려놓는 다양한 약과와 유과 그리고 다양한 선물 세트까지 눈에 잘 띄는 곳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차례상에 올리는 조기와 다양한 수산물도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상에 올리는 명태전은 벌써 포장되어 손님들이 골라 갈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습니다.
차례상에 올리는 전과 나물, 다양한 반찬과 식혜, 수정과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다양한 명절 음식을 보니 정말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명절 때마다 오르던 물가가 올 설날에도 마찬가지로 올라 채소나 나물에 손이 가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차례상에 올려야 하기에 필요한 만큼만 사는 분들도 많으신 거 같았습니다.
설날은 떡국을 먹는 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떡집에는 다양한 떡과 함께 떡국떡이 쉴 새 없이 계속 만들어져 포장되어 나오고 있었는데 떡집에서 김이 나는 맛있는 떡을 보자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기를 파는 정육점도 오랜만에 많은 손님이 찾아와 고기를 사고 있었습니다. 명절을 앞두고 손님이 많이 오자 상인들의 얼굴에도 미소가 가득합니다.
저도 가끔 전통시장인 중리시장을 찾았었는데 오늘처럼 사람이 많은 건 처음 봅니다. 명절을 앞둔 주말에 미리 장을 보기 위해 오신 분들이 정말 많아 활기찬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1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중리전통시장에서는 환급 행사로 농수축산물 구매 시 1인당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환급소는 시장 안에 있으며 오전 8시 30분~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환급을 받으려면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과 구매 영수증을 함께 가지고 가면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줍니다.
구매 영수증이 34,000원은 만원, 67,000원 이상이면 2만 원을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줍니다. 환급소에 가보니 많은 사람이 긴 줄을 서며 환급을 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중리전통시장에서 설을 위해 물품이나 선물을 사고 이렇게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설에 필요한 물건을 중리전통시장에서 사고 또한 온누리상품권으로 바로 1인당 2만 원까지 환급해서 받으니 정말 저렴하게 장을 본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혹시 아직 설 준비를 위해 장을 보지 않으셨다면 다양하고 저렴한 중리전통시장에서 장을 보고 온누리상품권 환급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 #대전
- #대덕구
- #중리시장
- #전통시장
- #중리전통시장
- #대전전통시장
- #대덕구전통시장
- #대전중리전통시장
- #대전전통시장환급행사
- #온누리상품권
- #전통시장환급행사
- #온누리상품권환급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