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4월 2일에 촬영된 사진입니다.

개화시기 참고하셔서 방문하세요.

🌸벚나무 가로수 비율 30.5%

도로를 넘어 도시에서 발생되는 탄소, 중금속 등의 공기 속 유해 성분을 흡수하며 정화하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조경 효과를 통해 도로경관 미관을 살려줄 수 있어, 도로에 조성에 가로수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왕벚나무'.

특히 벚꽃의 경우, 매년 봄이면 화사한 꽃망울을 터트리며 계절의 변화와 자연의 가치를 되새겨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주기에, 가로수 역할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존재가 아닌가 생각 드는데요

이번에 소개드릴 벚꽃이 만개한 부산서구 동대신동삼익아파트는 무려 50년 전에 준공된 곳으로, 부산원도심 주민분들에겐 오랜 세월 동안 벚꽃 명소이지 일상의 활력을 제공해 준 힐링 가득한 공간이 되어준 곳인데요.

특히 동명의 삼익비치아파트와 비교하면 비교적 적은 교통량과 도로변에 주차된 차량이 없어 보다 안전하게 꽃놀이를 즐기실 수 있으시고요. 부산지하철 1호선 동대신역과 인접한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미동비석마을, 닥밭골마을, 충무동 등의 부산 대표 관광명소와 인접한 곳에 위치해있어 함께 가족과 연인과 함께 나들이 코스로 함께 이용하시기 좋은 곳입니다.


매년 봄이면 다른 벚꽃 명소를 방문하지 못하더라도 무조건 방문하는 곳이 있으니, 바로 동대신동삼익아파트인데요.

2021년부터 시작해 5년 동안 매년 방문하고 있는 곳으로, 대중교통을 통한 편리한 '접근성'과 분잡스럽지 않은 '아늑함' 여기에 아파트 관리자께서 예의 주시하시며 관리를 해주시기에 '안전함'을 느끼며 이용할 수 있기에 매번 방문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 드는데요.

50년 전에 준공된 동대신동삼익아파트의 연식을 생각지 않고도, 다른 부산 벚꽃 명소의 왕벚나무와 비교하면 압도적이다 못해 경외감이 느껴지는 크기를 지닌 나무들이 조성된 곳이고요. 오래된 고목이 조성된 곳이어서인지 마치 고찰 마당에 자리 잡은 단풍나무 고목을 조우한 듯 경건해지는 마음이 절로 들기도 했습니다.

동대신동삼익아파트의 벚꽃은 여느 부산 벚꽃 명소들과는 달리 주거지 안에 조성된 도로에 조성된 군락으로, 다른 곳에서는 경험하지 못할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내고 또 이를 사진에 담으며 새로운 추억을 한가득 담아 가실 수 있는 곳인데요.

인스타그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감성 사진의 느낌을 간단하게 폰 카메라와 약간의 보정을 통해 연출하실 수 있는 포토존이 가득해, 갬성 충만한 인증샷을 담아 가실 수 있으시고요.

통행량이 적은 도로 중앙에서 사진을 찍는 것만으로도 인생샷을 만들어 주는 '벚꽃터널'을 비롯해 최근에 준공된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는 구조물이며 특히 재건축으로 인해 점차 사라져 가고 있는 앤티크 한 매력이 돋보이는 '급수탑' 그리고 아파트 화단에 자리 잡은 화사한 색상의 '봄꽃'에 이르기까지, 왕벚나무 아래에서 찍는 인증숏만이 아닌 아파트 곳곳에 위치한 힙한 공간을 둘러보시고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서두에서도 언급했듯이 동대신동삼익아파트의 인근에는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 경험하고 체험까지 하실 수 있는 '아미동비석마을', '닥밭골마을', '감천문화마을' 등이 조성되어 있고요. 이외에도 '임시수도기념관', '석당박물관', '부산중앙공원' 그리고 '남포동'에 이르기까지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가 가득하기에, 관광 및 나들이 코스로 이들 명소와 함께 들러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출처] 벚꽃이 만개한 동대신동삼익아파트 풍경을 소개합니다|작성자 문화챔푠

{"title":"[2025 서구 SNS 서포터즈]벚꽃이 만개한 동대신동삼익아파트 풍경을 소개합니다","source":"https://blog.naver.com/seogu00/223838564822","blogName":"딱! 살기좋..","domainIdOrBlogId":"seogu00","nicknameOrBlogId":"seogu00","logNo":22383856482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