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암남동 아이와 가볼만한곳 송도바다 작은 도서관

안녕하세요 부산 서구 서포터즈 꿀바입니다

.

오늘은 암남동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송도바다 작은 도서관을 소개해 드릴게요.

위치 & 주차

송도바다 작은 도서관은 암남동 주민센터 내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도보 기준 송도 골목길 먹거리타운과 3분, 송도해수욕장과는 7분 거리라 접근성도 괜찮답니다.

자차 방문 시, 암남동 주민센터 앞에 주차하시면 되는데요.

주차칸이 넓은 편이라 초보인 저도 쉽게 주차 가능했고, 장애인 전용 좌석도 확보되어 있어 인상적이었습니다.

운영시간

송도바다 작은 도서관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일요일은 정기휴무라 닫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점심시간인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는 이용 불가하므로, 방문 예정이신 분이라면 이 시간대를 피해서 방문하시는 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내부

저는 평일 저녁 5시에 방문했는데, 바깥에 도서관 간판이 없어 잘못 찾아온 줄 알고 살짝 당황했는데요.

암남동 주민센터 직원분에게 여쭤보니 친절하게 위치를 알려주셔서 책을 빌리러 갈 수 있었답니다.

첫 방문이거나 예정이신 분을 위해 말씀 드리자면, 입구로 쭉 들어와 오른쪽으로 꺾어 화장실을 지나면 오늘의 목적지가 바로 나온답니다.

송도바다 작은 도서관은 이름과 달리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반전이었어요.

물론 대학교나 구립 도서관과 비교하면 작지만, 주민센터에서 운영하는 건 치곤 보유하고 있는 책도 많아 보이고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어 기대 이상이었답니다.

암남동 아이와 가볼만한곳

암남동 아이와 가볼만한곳 답게, 여기엔 아동 카테고리가 컸습니다.

초등학생인 조카가 즐겨 읽는 내일은 식물왕,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부터 조금 더 어린 나이대의 아이들이 볼법한 책까지 종류가 많아 전집을 살 필요가 없겠더라고요.

아동 카테고리 뒤에는 철학, 종교 등 총 10개 섹션이 나눠져 있었는데 어른이 읽기 좋아 보였습니다.

달콤달콤 천사님과 같은 로맨스 소설부터 셜록홈즈, 총균쇠와 같은 스릴러와 인문학까지.

대여 조건

저는 도서관을 둘러본 후, 사서에게 대여 조건을 문의했는데요.

꼭 부산 서구 암남동에 거주하지 않아도, 부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책을 빌릴 수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1회에 최대 5까지 책을 빌릴 수 있고, 2주 안에만 반납하면 돼서 여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어 좋았어요.

2주 안에 반납하지 않으면 지연된 날 만큼, 대여 자격이 정지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부산시 소재, 다른 도서관 전산에도 반납 이슈의 경우는 실시간 공유되어 똑같이 대여가 불가능하니 제때 반납하는 게 좋겠죠?

반납 방법

반납 방법은 두 가지이므로, 편하신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첫째, 암남동 주민센터 앞 무인 반납기에 넣는다.

둘째, 도서관 운영시간 내, 사서에게 직접 반납한다.

총평

비, 미세먼지, 더위, 추위로 인해 아이와 야외에 나가긴 힘들고, 집 아닌 다른 실내 장소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송도 작은 바다 도서관에서는 무일푼으로 다양한 장르의 책을 섭렵 가능하고, 언제든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어 아이와 방문해 보시는 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title":"[2025 서구 SNS 서포터즈] 부산 암남동 아이와 가볼만한곳 송도바다 작은 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seogu00/223813075232","blogName":"딱! 살기좋..","domainIdOrBlogId":"seogu00","nicknameOrBlogId":"seogu00","logNo":223813075232,"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