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걷기 좋은 곳,

원신흥동 산책코스 추천

‘덜레기근린공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걷기 좋은 곳 덜레기 근린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덜레기 근린공원은 대전 유성구 원신흥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 ‘나’, ‘다’, ‘라‘의 총 4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산책하기 좋은 곳 덜레기 근린공원은 여러 곳에서 접근이 가능하며 저는 ‘나’ 구역 습지원에서 출발하는 코스를 선택하였습니다. 습지원에는 풀들이 무성하게 자라나 있었고 시원한 나무 그늘을 따라 걷기 좋은 곳 덜레기 근린공원으로 진입이 가능했습니다.

공원의 산책로는 대부분 양쪽의 나무가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줘서 더운 날씨에도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걸을 수 있었습니다.

나무 계단을 따라 조금 오르니 중간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도 많이 마련되어 있었고 맨발로 산책이 가능한 곳이라서 신발을 벗고 걷는 분들도 중간에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산책코스 중간에 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 길을 찾기도 쉬웠고 가장 먼저 전망대와 명상쉼터 쪽으로 향했습니다. 명산쉼터에는 큰 원두막이 설치되어 있어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아 보였고 간식을 먹기에도 좋아 보이는 공간이었습니다.

다음으로는 ‘다’ 구역 덜레기 마당으로 향했는데 중간에 운동시설이 설치된 공간도 있었습니다. 덜레기 마당에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화장실, 체력 단련장,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다음 방문한 곳은 ‘가’ 구역 억새언덕으로 덜레기 마당에서 등산로를 따라 조금 걷다 보면 도착하게 됩니다. 등산로 모두 흙길로 맨발로 걸을 수 있었고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서 걷는 곳이라서 더운 여름에도 산책을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가’ 구역 억새언덕은 양쪽에 자라난 억새를 따라 걷는 코스로 가을에 방문하면 더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억새언덕 중간에도 나무 그늘 아래 쉬어갈 수 있는 벤치가 다수 마련되어 있어 걷다가 쉬어갈 수 있었습니다.

억새언덕과 이어진 육교를 따라 내려오면 덜레기 근린공원의 입구를 알리는 포토존도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대전 걷기 좋은 곳 덜레기 근린공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서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산책코스로 무더운 날씨에도 운동하기 좋아 보이는 곳이었습니다.

중간에 쉬어갈 수 있는 시설과 표지판도 많이 설치해 두어서 남녀노소 모두 편리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대전 유성구 걷기 좋은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title":"대전 유성구 걷기 좋은 곳, 원신흥동 산책코스 추천 ‘덜레기근린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89306951","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8930695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