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여행 ]

괴산군 가볼만한곳

괴산 야경 가볼만한곳 불빛정원

괴산관광을 즐기면서 가볍게 방문하기 좋은 이곳은, 저녁시간 괴산에서 꼭 방문해 봐야 하는 야경 명소입니다.

사계절 주변 풍경과 하나가 되어 만들어 내는 자연 속 아름다움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어두운 밤을 밝게 비춰줍니다.

관광지마다 야경 명소를 만들면서, 자기만의 독특한 야경 관광지를 만들고 입장료를 받아 운영하는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괴산은 주차장과 야경 불빛 관람 모두 무료로 운영됩니다.

불빛이 들어오는 점등시간은 계절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오후 7시~8시 사이 빛이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점등시간 안내판은 없었습니다.)

해가 지기 전에는 그냥 이쁘게 꾸며진 공원인데, 해가지고 빛들이 하나둘씩 채워지면 180도 다른 반전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괴강 불빛공원의 조형물은 형태도 색깔도 다양했습니다.

유연하게 휘어진 소나무 아래로 괴강 영문자가 다양한 색으로 바뀌고 대형 꽃나무를 성탄트리와 긴 나뭇가지가 따뜻하게 품고 있습니다.

오후 5시쯤 괴산 농업역사박물관을 방문한 분들은 1시간 주변을 관광하고 불빛이 들어올 때까지 여유 있게 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기셨습니다.

쉼터처럼 쉬었다 갈 수 있는 공간을 많이 조성해 두고 있기 때문에 관광 + 힐링을 함께 해결할 수 있습니다.

조명으로 이곳을 꾸미기 전에는 달과 별이 만들어 내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괴산의 저녁을 책임졌다면,

현재는 불빛과 조명으로 이루어진 화려한 야경이 현대판 괴산 야경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인공조명으로 이색적인 야경을 만들어 내면서 낮의 경치에 비해 미래적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조명을 어떻게 얼마나 배치하느냐에 따라 야경의 수준이 확연하게 달라지기 때문에 괴산 야경도 수많은 노력으로 완성된 불빛이라고 생각됩니다.

도시의 경우엔 이 야경이 도시의 이미지를 판가름하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도시 계획에선 조명 체계도 자연스럽게 포함됩니다.

불빛공원 바로 옆에 조성된 전망대를 향해 발길을 이동합니다.

생각보다 짧은 코스로 완성된 전망대는 도심 속 답답했던 일상을 잊게 할 만큼 화려하고 웅장했습니다.

국내외 미디어에서 야경에 대한 언급 빈도가 늘어나면서, 이로 인해 관광객들의 유입 비중이 중요한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괴산은 방문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불빛공원을 만들었고 관광 부분에서 레벨을 향상시켰습니다.

주말여행 소중한 분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괴산 여행을 추천합니다. 오늘도 괴산 여행을 함께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찾아오시는길

괴강불빛공원 : 충북 괴산군 괴산읍 검승리 737-1


{"title":"[SNS서포터즈] 괴산여행 야경 가볼만한곳 불빛정원","source":"https://blog.naver.com/goesan-gun/223656973906","blogName":"괴산군청 ..","blogId":"goesan-gun","domainIdOrBlogId":"goesan-gun","nicknameOrBlogId":"괴산군청","logNo":223656973906,"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