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세마동 주민축제 성료 <시민홍보단 정덕현>
2024년 10월 26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세마역 앞 분수대 광장에서 제2회 세마동 주민총회 & 아나바다 장터가 열렸습니다. 날씨도 청명하고 따뜻해 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의 표정이 밝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아이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만들기와 먹거리, 알뜰함을 실천할 수 있는 벼룩시장과 볼거리가 많아 모두가 함께 하며 즐기는데 의미가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세마동 주민센터 관계자분들의 봉사와 협업으로 질서정연하고 깨끗하고 안전하게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작년 양산도서관 앞에서의 제1회 세마동 축제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축제입니다.
음악에 맞춰 댄스를 하는 신나는 무대가 준비되어 축제에 흥이 더해지며 활기차 보였습니다.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발표회로 댄스를 비롯해 풍물공연과 악기 연주도 있었답니다.
기억에 남는 것은 주민총회 의제에 투표를 하는 것이었는데 이번 의제는 세마역 지하보도 벽화 및 한 뼘 정원 가꾸기, 3대가 함께하는 건강 걷기, 디지털 약자 역량강화 키오스크 교육 이었습니다. 세마동 주민들 모두를 위한 좋은 의제 선정으로 모두가 행복한 마을이 되길 바래봅니다.
남녀노소가 참여해 선물로 가져갈 수 있는 핸드메이드소품 만들기가 있었습니다. 재료비는 주민센터의 지원으로 참여하는 사람들은 무료로 취향껏 꾸며서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주민들의 화합과 웃음으로 만든 건강한 축제 현장에 가보니 세마동 주민으로서 자부심이 들고 세마동이 더욱 발전하길 소망해 봅니다.
- #오산
- #오산시
- #세마동
- #주민축제
- #주민화합
- #벼룩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