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전
[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의 유일한 어린이 도서관“옥현어린이도서관”
울산 남구 유일한 어린이 도서관을 아시나요?
울산광역시 남구 옥현로 58번길 40에 위치하고 있는 "옥현어린이도서관"은 울산 남구에서 유일한 어린이 전용 도서관으로, 아이들에게 독서와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2014년 개관하여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 전용 도서관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뿐만 장난감 대여관도 운영하여 다양한 장난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인데요.
장난감 대여관은 울산 남구에 거주하는 취학 전(만 0~5세) 영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며, 도서관을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옥현어린이도서관으로 들어가시면 도서관 이야기와 함께 도서관의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었는데요.
2월의 휴관일부터 2025년 상반기 옥현어린이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구립도서관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층 :영유아 자료실 & 수유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0~7세 영유아를 위한 도서 공간과 부모님이 함께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영유아 자료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영유아를 동반한 보호자를 위한 수유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유아자료실은 신발을 벗고 이용하는 공간인데요.
영유아 도서뿐만 아니라 부모 교육 도서, 동화 구연방 등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편안하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이 동화를 듣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된 옥현어린이도서관의 "동화 구연방"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공간으로, 다양한 독서 및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아이들이 편안하고 아늑한 환경에서 동화를 들으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게 꾸며져있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이다 보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귀여운 모양의 대출반납기와 책 소독기, 자료 검색용 pc, 높은 곳의 책을 꺼낼 수 있는 도움닫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대출반납기 옆에 있는 계단을 올라가시면 또 다른 도서 공간이 나타나는데요.
편안하게 앉아서 책을 볼 수 있는 테이블과 개별 룸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영유아들이 자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2층: 어린이 자료실
옥현어린이도서관 2층에는 초등학생 및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자료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도서관의 다양한 정보들을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 자료실은 초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아동도서, 국내·외 인기 동화책, 학습 도서, 최신 출간 도서, 정기간행물, 영어학습을 위한 원서와 영어 그림책 등이 구비되어 있었는데요.
도서 별치 기호를 통해 아이들이 책을 쉽게 찾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옥현어린이도서관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독특한 디자인의 의자와 책상이 배치되어 있어 친구들과 함께 앉아 독서를 즐길 수 있었고, 창가 쪽에도 아늑한 좌석이 조성되어 있어 원하는 자리에서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자료실에는 책뿐 아니라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다양한 주제의 DVD 자료도 보유하여 DVD 시청도 가능했는데요.
여러 대의 컴퓨터가 함께 배치되어 있어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영유아자료실과 마찬가지로 어린이자료실에도 책 소독기, 스스로 대출·반납할 수 있는 대출반납기가 있었고 회원가입 및 자료 검색이 가능한 PC가 있어 회원가입도 할 수 있었습니다.
도서관에 책이 많다 보니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이 될 때는 추천도서 목록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국내·외 어린이 문학상을 수상한 도서 목록과 위치가 한 장에 정리되어 있어 아이들이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옥현어린이도서관에서 책을 읽으며 지식을 쌓았다면 도서관 뒤편에는 산책을 할 수 있는 산책코스부터 흔들의자, 모래 놀이터 등 자연 체험공간이 있어 휴식을 즐기기 좋았는데요.
봄이 되면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보니 봄에 가신다면 꼭 도서관 뒤편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옥현어린이도서관"
책과 자연이 어우러진 이곳에는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도서와 프로그램이 마련된 도서관으로,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을 찾고 있다면, 옥현어린이도서관을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 #옥현어린이도서관
- #울산남구
- #어린이도서관
- #울산어린이도서관
- #울산도서관
- #아이와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