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기부로 세상을 밝히는 '아름다운가게'

중리동에 있는 뜻깊은 소비를 할 수 있는 아름다운 가게에 다녀왔습니다.

​아름다운가게는 국내 비영리공익재단으로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외 소외계층 및 공익활동을 지원하며 시민의식 성장과 풀뿌리 공동체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곳으로 물품 기부가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아름다운가게 대전 중리점의 운영시간은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이고, 10:30~18:00로 다른 곳에 비해 짧은 시간 동안만 운영이 되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름다운가게의 반품정책개정에 대한 안내사항도 문 앞에 게시되어 있었습니다. 더 많은 순환과 나눔 실천을 위해 1월 1일부터 의류, 신발, 가방만 반품이 가능하게 정책이 개정된다고 합니다.

매장 밖에는 겨울철에 입으면 좋은 롱 아우터가 다양하게 걸려있었습니다. 시중에서 구매하면 5만 원이 훌쩍 넘는 경우가 많은데, 아름다운 가게에서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볼 수 있습니다.

매장 내부는 큰 편은 아니였지만 다양하 종류의 옷들이 종류, 색깔별로 걸려있어 보기 구분하기 쉬웠습니다. 매장의 반 이상이 여성의류가 대부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밖에는 롱 아우터가 있었다면 매장 내에는 좀 더 짧은 기장의 패딩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품이 하자가 없어서 추운 겨울철에도 무사히 지낼 수 있는 상태로 보였습니다. 패딩의 가격도 정가로 구매했을 때보다는 절반 이상 할인되었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기도 합니다.

바지의 종류도 슬랙스, 청바지, 면바지 등 사이즈와 종류가 다양하게 있어 자신에게 어울리는 바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매장 내에 많은 고객님들께서 옷을 고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의류 외에도 2024 공익상품 BEST 품목들도 할인가로 판매하고 있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가게에는 아동복도 판매되고 있었는데, 참고하기 좋은 사이즈표도 함께 있었습니다. 다만, 입어볼 수 있는 공간은 따로 없다는 점 미리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름다운가게에 계신 분들은 활동천사님들의 자원봉사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매장 내에 계신 모든 분께서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들어갔을 때부터 나올 때까지 좋은 인상으로 남을 수 있었습니다.

아름다운가게에 물품기부를 하면 세액공제 혜택이 가능해 연말정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방도 백팩, 핸드백, 미니백, 에코백 등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종류로 갖춰져 있었습니다. 매장은 작지만 다양한 상품들이 있어 많은 분께서 세상에 아름다움을 기부했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고급스러운 찻잔 세트와 식기류들도 깨진 흔적 없이 상태가 좋았습니다. 찻잔 세트는 3,000~4,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식기류 외에도 주방에서 사용하기 좋은 주방 가전용품들도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요즘은 당근마켓으로도 다양한 거래가 이루어지는데 상태를 바로바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어서 조금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 좋은 장난감과 쥬얼리류까지 품목들이 정말 다양하게 있었던 아름다운가게입니다. 집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기부를 통해 세상에 아름다움을 선사해 보시길 바랍니다.



{"title":"따뜻한 기부로 세상을 밝히는 '아름다운가게'","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699813583","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699813583,"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