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아이와 갈만한 곳,

아늑하고 정겨운 도서관

'별똥별 과학도서관'

대전 유성구에는 도서관이 참 많은데요. 오늘은 저도 처음 방문해본 작은도서관 '별똥별 과학도서관'을 소개하려 합니다. 죽동을 자주 지나다니며 도서관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네요.

별똥별 과학도서관

​- 대전 유성구 죽동로 322번길 (죽동 693) 2층

​- 화~토 10:00-17:00

* 매주 일/월요일 휴무

- 042-825-6987

별똥별 과학도서관은 죽동 문화센터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유성구에 있는 여러 도서관과 독립서점도 가봤지만 작은도서관 방문은 저도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규모가 크진 않지만, 방문해본 결과 아늑하고 정겨운 느낌이 들어 더욱 좋았답니다.

문을 열고 입장하자마자 보이는 메인테이블에는 북큐레이션이 전시되어있었습니다. 그 밖에 여러 추천 도서들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일반도서부터 어린이도서까지 깔끔하게 분리되어있고 무엇보다 작은도서관임에도 책 상태들이 아주 깨끗하고 깔끔했습니다. 정리도 너무 잘 되어있어 일반 공공도서관 못지않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는 푹신한 소파도 있어 대여하지 않고 도서관에서 여유를 즐기며 독서하기도 너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에 소개한 소파 바로 앞에는 신착도서 코너가 따로 있어서 쉽게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특히 대상별로 일반/아동/유아 따로 분리되어있어 방문자에 따라 신착도서를 확인하기 더욱 편리했고, 맨 오른쪽에 수학 관련 도서들을 따로 구분해놓은 선반이 있었습니다. 체계적이고 섬세한 도서관 운영을 엿볼 수 있어 감탄했습니다.

저는 성인이지만 가끔 아이들 읽는 도서가 참 순수하고 재밌더라고요. 아동 신착도서 코너에서 한참을 서 있었습니다.

한쪽에는 도서를 검색할 수 있는 PC가 2대 준비되어있습니다. 빠른 도서 검색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공간인데요. 사적인 사용은 지양해야 한다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이전에는 유아열람실로 사용됐던 듯하지만 현재는 주민커뮤니티실 공간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도서도 여전히 있는 것으로 보아 다양하게 활용되는 듯싶었습니다. 빔프로젝터도 준비되어있어 꽤 유용하게 공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별똥별 과학도서관이 특히 좋았던 점은 바로 아늑한 이 책상들이었습니다. 곳곳에 벽마다 작은 책상들과 스탠드가 배치되어 있었는데요. 책을 읽을 수도 있고 그 밖에 아이들이 숙제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보였습니다.

공공도서관에서는 큰 열람실이 있지만 햇살이 들어오는 작은 책상은 작은 도서관의 매력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읽은 책을 원래 자리에 돌려놓기가 참 헷갈리고 어려운데요. 북 트럭에 놓아주시면 자원봉사자들이 정리해주신다고 하니 북 트럭을 꼭 이용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별똥별 과학도서관 도서 대출은 1인당 3권, 14일간(공휴일, 일요일 포함) 가능합니다. 반드시 본인 회원카드를 제시해야 하며 도서대출 예약이나 연장은 불가능합니다. 도서 반납 연체 시, 그 일수만큼 대출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2배인 6권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렇게 햇살 좋은 날, 오랜만에 여유를 느끼며 대전 유성구 작은도서관 별똥별 과학도서관에서 꽤 오래 머물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기도 참 좋을 것 같고, 성인이지만 참 좋은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토요일도 운영하니 오랜만에 작은도서관에서 아늑함과 여유를 느끼며 독서시간을 갖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title":"대전 유성구 아이와 갈만한 곳, 아늑하고 정겨운 도서관 '별똥별 과학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13406906","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1340690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