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한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커피미식기행, 폴킴의 커피한잔할래요'가 오는 9월 14일 채널에이(A)를 통해 방영됩니다.

부산, 커피 특화 도시로 자리매김

부산은 대한민국 최초 커피음용기록(해은일록 1884년 음력 7월 27일)이 있는 도시로, 올해는 14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또한 유통되는 커피 원두의 94퍼센트(%) 이상이 부산항을 통해 들어옵니다. 이러한 부산만의 역사와 환경을 지닌 커피 문화는 그 자체로 하나의 관광 요소가 되며, 커피 특화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산은 월드커피 챔피언(▲2019년 전주연 ▲2021년 추경하 ▲2022년 문헌관)을 배출한 도시로 커피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커피도시 부산 홍보대사 폴킴,

광안리, 영도 등 다양한 커피 명소 방문해 커피 이야기 소개

가수 폴킴은 지난 7월 커피도시 부산 홍보대사로 위촉돼, 대한민국 최초의 커피 음용 도시인 부산의 정통성과 정체성을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커피미식도시 부산'의 매력을 알리고자 폴킴이 커피 미식 여행가 겸 스토리텔러로 참여해 부산 커피만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정체성을 찾아가는 로드 다큐로 제작됐습니다.

폴킴은 부산의 다양한 커피 명소를 직접 방문해 각각의 장소에 담긴 특별한 커피 이야기들을 발굴하고 소개할 예정입니다. 부산만의 스페셜티, 진한 에스프레소가 여행의 로망을 완성해 주는 광안리, 커피 성지로 떠오른 영도, 부산 커슐랭(커피+미슐랭) 투어를 통해 미식커피 도시로서의 부산의 매력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올해 폴킴의 데뷔곡 ‘커피 한잔할래요’가 10주년을 맞이하면서 아티스트이자 커피 미식 도시 여행자로서의 폴킴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냈습니다.

채널에이(A)에서 오는 14일 오후 4시 40분에서 방영

다큐멘터리 <폴킴의 커피한잔할래요>는 채널에이(A)에서 오는 14일 오후 4시 40분에 방영되며, 16일 밤 11시 20분에 재방송될 예정입니다. 이후 티빙(TVING)과 웨이브(WAVVE)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다큐는 방송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을 동시에 공략해 부산시 자체 제작물(오리지널 콘텐츠)로 만들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데요. 이는 커피 문화를 알리기 위한 시의 새로운 시도를 보여줍니다.

이번 다큐를 통해 커피 도시 부산의 특별한 매력을 전 세계인에게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하며 많은 시청 바랍니다:)



{"title":"부산시,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폴킴의 커피한잔할래요' 방영","source":"https://blog.naver.com/cooolbusan/223578927587","blogName":"부산광역시..","blogId":"cooolbusan","domainIdOrBlogId":"cooolbusan","nicknameOrBlogId":"부산광역시","logNo":22357892758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