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네북네 북카페는 대전광역시 동구에서 운영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유롭게 책을 읽거나 소통할 수 있는 장소예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책을 읽거나 작업하는 장소로 사용하기 딱 좋은데요! 최근에 새롭게 개관한 동네북네 가양1동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동구국민체육센터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서 만든 곳으로 월요일 ~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어요. 매주 일요일 및 월 1회(매월 공지)는 휴무로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답니다.

북카페라고 되어 있어 카페처럼 커피를 구입할 수 있는 공간이 있을 것 같지만 없어요. 외부 음료 반입을 할 수 있으니 물, 커피 등 자유롭게 가져오면 되며 대화가 가능한 소통&문화 공간이라 조용조용한 잡담도 괜찮습니다. 전시되어 있는 책은 북카페 내에서만 읽을 수 있어 대출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층고가 높으며 통창으로 되어 있어 내부에 있을 때 답답함이 전혀 없으며 만화책, 아동만화, 그림책, 아동도서, 일반도서 등 책 종류가 다양한 편이에요. 특히 앉을 수 있는 좌석이 다양하게 있어 원하는 공간에서 책을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가득했는데요. 대전 동구 내 이렇게 좋은 커뮤니티 공간이 있으니 많은 주민들이 이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북카페라서 일반도서만 있을 줄 알았는데 만화책 종류가 다양해서 깜짝 놀랐어요. 낮에 뜨는 달, 유미의 세포들, 지금 우리 학교는, 그 해 우리는 등 유명한 웹툰 만화도 있고 귀멸의 칼날, 소년탐정 김전일, 하이큐, 최애의 아이 등 한 번 쯤 들어본 제목의 책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인포메이션 근처에 도서검색대가 있어 동네북네 북카페 가양1동점 내에 있는 도서를 검색해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북큐레이션에 있는 책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으르렁 이발소, 감기 걸린 물고기 등 4~7세를 위한 그림책은 물론 그리스 로마 신화, 흔한 남매, 살아남기 시리즈 같은 흥미로운 아동 만화책도 많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동네 북카페입니다.

노트북으로 작업하기 좋은 테이블도 여러 개 있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이용하기 좋은 동네 커뮤니티 시설로 자리 잡았는데요. 실제로 노트북을 가져와 작업을 해 보니 클래식이 잔잔하게 나오며 통창으로 따스한 햇살이 비쳐 또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11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창의력UP! 사고력UP! 신나는 보드게임’을 진행하며 11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에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여행영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요. 대전광역시 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donggu.go.kr/lll)에서 사전 예약으로 받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신청 후 이용해 보세요!

{"title":"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대전 동구 동네북네 북카페","source":"https://blog.naver.com/storydaejeon/223636857880","blogName":"대전광역시..","blogId":"storydaejeon","domainIdOrBlogId":"storydaejeon","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logNo":223636857880,"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