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단장한 중산체육공원 파크골프장
친환경 도시 고양시에는 시민의 건강과 쾌적한 도시 환경을 책임지는 도시공원이 있습니다. 고양시를 대표하는 일산 호수공원을 포함해 무려 277개의 도시공원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간 고양시는 노후 시설을 교체하고 공원을 정비하는 등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을 만들기 위해 도시공원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해왔습니다.
그중에서 2024년 6월 정비한 중산체육공원 파크골프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기존 바닥에 튀어나와있던 수목 뿌리를 제거하고 잔디를 식재하고 수목 전정 작업과 노후 펜스를 교체하는 등 시설 전반에 대한 개선 공사를 추진해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파크골프란 1984년 일본에서 시작한 스포츠로 지역 공원 등 가까운 장소에서 남녀노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생활 스포츠입니다. 저는 골프를 치지 않아서 골프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골프를 치려면 도시에서 떨어져 있는 골프장에 가거나 실내 골프장에 가야 한다고만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꼭 멀리 가지 않아도 중산체육공원에서는 가볍게, 편리하게 골프를 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인지 중산체육공원을 지날 때면 파크골프장에서 골프를 치는 분들을 항상 만나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새롭게 정비한 중산체육공원 파크골프장을 함께 살펴보실까요? 중산체육공원 파크골프장은 총 4개 구역으로 나눠져 있고 9개의 홀이 있습니다. 총거리는 454m, 33타로 생각보다 규모가 크더라고요. 파크골프장 이용 수칙과 구역이 나와 있는 새로운 안내판도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파크골프장에 펜스가 쳐져 있었어요. 그래서 그냥 넘어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아무리 펜스가 낮다고 해도 혹시 펜스를 넘어 다니다가 넘어지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요. 지금은 보시다시피 깔끔하게 입구가 만들어졌어요.
그뿐만 아니라 홀마다 새롭게 인조잔디가 설치되었습니다. 이 안에 큼지막한 홀컵이 있는데요. 파크골프장은 공과 홀컵이 커서 골프보다 치기가 편해 특히 노년층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파크골프장은 잔디밭 안에 있기 때문에 나무를 보호하기 위해 이렇게 나무 보호대를 설치했고, 또 골프 치다가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휴게의자와 같은 편의시설도 새로 정비된 모습이었습니다.
구역과 거리를 알기 쉽도록 곳곳마다 팻말이 설치되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었어요. 또한 1번 구역에는 과녁을 맞히면서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 정도면 고양시를 대표하는 파크골프장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어 보였습니다.
중산체육공원은 체육공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배드민턴장, 트랙, 축구장, 테니스장, 각종 운동기구, 그리고 파크골프장까지 갖추고 있는 복합체육시설입니다. 2025년이 시작되고 올해는 열심히 운동을 해야겠다는 신년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새롭게 정비된 중산체육공원 파크골프장에서 새해 운동 계획을 실천해 보는 건 어떨까요? 중산체육공원 파크골프장에서 몸과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2025년을 시작하기를 기원합니다.
- #고양시소셜기자단
- #중산체육공원
- #파크골프장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
북한강을 품은 여가와 쉼의 공간 한강9공구공원(대성리국민관광지)
‘2024 여주시장배 한마음 파크골프 대회’ 개최
생활 속 건강 운동 파크골프! 완주군 파크골프장 2곳 - 이서파크골프장, 생강골파크골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