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울림공원 황톳길 맨발 걷기와 다양한 시설 정보 ☆
"본 콘텐츠는 수원시 SNS 시민 서포터즈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맨발 걷기 효능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면역력 기능에 도움이 되고 ✔불면증을 개선하고 ✔뇌 건강에도 좋고 ✔두통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맨발 걷기 많이 하는데요. 황톳길 맨발 걷기는 더욱 좋겠지요.
수원특례시 권선구 금곡동 1059에는 산울림공원이 있습니다. 인근 주민들에게 입소문이 나서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칠보산과 연결되는 산울림공원은 가로로 긴 공원으로 공원 안에 500m 정도의 맨발 걷기 산책로가 있어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산울림공원은 소나무 숲과 활엽수 숲 등 다양한 수종의 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어 공기도 좋아 힐링의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평지 공원인데도 나무숲이 울창하여 그늘도 많은데요. 여름에도 시원하게 산길을 걷는 것 같은 공원입니다. 산울림공원은 단풍이 완전하게 들면 더욱 아름다운 산책로가 될 거예요.
날이 추워지기 전에 산울림공원 맨발 걷기 하는 분들 많았는데요. 반려견과 산책하기도 좋은 공원입니다.
산책로와 맨발 걷기 산책로가 구분되어 있는데요. 붉은 황톳길 맨발 걷기 길이 반들반들 깨끗합니다.
맨발 걷기 길은 그냥 흙길도 있고 황톳길도 있는데요. 자연 숲길이어서 황톳길이 많습니다. 맨발 걷기를 하다 보면 틀 안에 붉은 황토 구역이 있습니다. 물을 부으면 말랑말랑한 황토가 되어 찰흙을 밟는 기분으로 황토 맨발 걷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황토 밟기를 하면 발로 밀가루 반죽을 하는 것 같고 건강에도 좋겠지요.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산울림공원이에요.
저도 황톳길 맨발 걷기 해보았습니다. 발바닥은 시원하고 촉감이 좋았고 걷기에 불편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많은 분이 이용하는 황톳길 맨발 걷기는 바닥을 보면서 걷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돌멩이나 유리 조각이 있다면 다칠 염려가 있으니 치우거나 주우면서 걸어야 하겠지요.
비나 눈이 내린다면 미끄러울 수 있어 이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고요. 발에 상처가 있다면 무엇보다 상처에 좋지 않기도 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맨발 걷기는 삼가셔야 합니다.
맨발 걷기 하는 분들 정말 많았는데요.
황톳길 맨발 걷기 하는 분들 발바닥 다칠세라 비질을 하는 분이 계셔서 고마웠습니다~
황톳길을 걷다 보면 쉼터도 많아서 쉬어가기 좋고요. 평상도 있습니다. 텀블러에 차를 준비하여 산책하다 쉼터에서 마시면 자연 카페가 되겠지요. 친구나 가족과 공원에 왔다면 쉼터에서 도란도란 담소를 나누어도 좋습니다.
공원에는 체험숲 놀이터가 있습니다. 산책로의 지형을 살린 체험숲 놀이터의 다양한 시설물은 자연물로 구성되어 자연친화적입니다.
체험숲 놀이터에는 짚라인과 그물 네트놀이대 등 다양한 시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산책해도 좋은 산울림공원이에요.
공원에는 산책로에 운동기구도 있고 다목적 구장도 있습니다. 다양한 시설을 갖춘 산울림공원입니다.
황톳길 맨발 걷기를 하다가 보면 화장실 앞에 발을 씻을 수 있는 세족장이 있습니다. 산울림공원에서 맨발 걷기를 한다면 수건 한 장 챙겨오면 발을 씻고 닦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세족장에서는 하천 오염을 막기 위해 세제나 비누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이곳부터 걸어서 공원을 돌아온다면 신발장에 신발을 넣어두고 걸어도 좋아요.
금곡동 산울림공원에는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황톳길 맨발 걷기를 할 수 있고 어린이를 위한 숲 체험 놀이터가 있고 나무숲 공원으로 산책과 쉼을 할 수 있는 멋진 공원입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산울림공원 황톳길 맨발 걷기 해보세요!
산울림공원
경기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1059
2024 수원시 SNS 서포터즈 김은희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김은희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gusul139
- #수원시
- #수원
- #수원특례시
- #금곡동
- #산울림공원
- #숲공원
- #맨발걷기
- #맨발걷기건강
- #건강걷기
- #맨발걷기추천
- #맨발걷기명소
- #수원황톳길
- #수원가볼만한곳
- #수원명소
- #수원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