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던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스포츠페스티벌>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주민 참여 화합소통 한마당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2024 스포츠페스티벌>
깊어지는 가을, 동작구민체육센터에서 2024 스포츠페스티벌이 개최되었어요.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 주최하는 이 행사는 동작구민체육센터, 사당문화회관, 상도스포츠클럽, 사당종합체육관, 동작삼일수영장
6개 체육센터를 이용하는 회원과 가족 주민들이 참석하여 즐기는 주민 참여 화합소통의 자리입니다.
저 또한 동작구민체육센터 생길때 부터 이용하는 장기회원으로서 2024 스포츠페스티벌 행사를 즐겼습니다.
2024 스포츠페스티벌이 열리는 동작구민체육센터에서는 이미 입구에서부터 활기찬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행사장 앞마당에는 먹거리, 체험거리 부스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구민의 건강을 위한 체성분 검사 이벤트, 응급 상황에서 대처법을 실제로 배워보는 심폐소생술 체험
실제로 마네킹을 사용해 심폐소생술을 연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건강과 안전에 대한 인식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즐길수 있는 페이스페인팅 코너도 있어서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또 축제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는 해물파전, 쌀떡볶이, 오뎅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팝콘 무료이벤트도 하고 있어서 행사 입구에서부터 축제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졌습니다.
2024 스포츠페스티벌은 동작구민체육센터 체육관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1부는 노래경연, 2부 댄스경연과 초청공연까지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체육관 안에는 이미 많은 분들이 착석하여 행사를 기다리고 있었고, 1시반이 되어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가 끝나고 내빈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이 행사를 빛내주기 위해 동작구청장님, 국회의원, 시의원, 산하단체 기관장님등이 참석했어요.
동작구시설관리공단 김진우 이사장님의 기념사와 박일하 동작구청장님의 축사가 있었어요.
이번 스포츠페스티벌이 구민 간의 화합과 소통을 촉진하는 자리임을 강조하며 이 행사가 구민 참여의 흥겨운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하셨어요.
앞으로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구청장님의 말씀과 동작구에 새로 건립될 체육센터에 대한 이야기도 언급하며
앞으로 구민들이 더 나은 시설에서 운동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024 스포츠페스티벌 개막을 알리는 폭죽으로 행사의 분위기는 더 고조가 되었어요.
첫 시작은 회원의 이야기로 시작이 되었는데 30kg감량한 회원이 운동후 달라진 몸을 뽐내주셨습니다.
정말 저도 모르게 감탄을 하며 카메라 셔터를 막 눌러댔던것 같아요.^^
회원이 이렇게 몸짱이 될 수 있었던것은 헬스강사의 노력이 함께 이뤄낸 성과임을~
두분의 몸을 보면서 알 수 있겠더라고요. ^^
멋진 모습에 감탄을 하자마자 이어진 무대는 중앙대 응원단의 초청공연이었습니다.
경연이 시작되기 전에 열린 초청공연은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습니다.
중앙대 치어리딩의 응원단, 트로트 가수 김주영, ZNCREW 군무댄스, 러브락 공연단의 다채로운 공연이
경연 시작전과 중간에 펼쳐지며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았어요.
초청공연은 페스티벌을 한층 더 흥미롭고 풍성하게 만들어 주었던것 같아요.
이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경연이 시작되었는데요.
1부 노래경연입니다.
1부 노래경연
노래경연은 10명의 참가자가 경연을 펼쳤습니다.
각 체육센터 대표로 나온 참가자들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선보였고, 노래실력은 우열을 가리지 못할 정도로 잘 부르시더라고요.
또 각 체육센터의 응원의 열기도 매우 뜨거웠습니다.
플랜카드와 응원봉을 준비하여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함성과 박수소리~ 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장이었어요.
특히 체육센터 강사님과 회원이 함께 응원하고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1부의 노래경연이 끝나고 2부는 댄스경연이 시작되었습니다.
2부 댄스경연
댄스경연의 시작을 알리는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분위기는 더 무르익어갔고요.
흥겨운 댄스음악이라 어깨춤이 절로~엉덩이가 절로 들썩거리게 되는 흥겨운 무대가 많았어요.
댄스경연은 라인댄스, 줌바댄스, 방송댄스, 줄넘기를 배운 회원들이 실력을 뽐내는 자리인지라 단체로 많이 참가를 했어요.
음악에 맞게 옷을 맞쳐 입고 율동도 맞쳐가며 얼마나 많은 연습과 노력을 했을지 상상이 가더라고요~
각 팀마다 다양한 스타일과 창의적인 안무들로 실력을 뽐내는데 이건 누가 잘하나 못하나가 아니라 다함께 즐기는 자리였어요.
아이들의 귀엽고 앙증맞은 방송댄스 공연과
능수능란한 줄넘기 공연 까지,
체육센터를 이용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공연들이 보는 재미를 더해 줬습니다.
정말 한시도 눈을 뗄수 없을 만큼 흥겹고 눈과 귀가 즐거운 공연이었어요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무대에서 마음껏 펼친 7개 팀의 참가자들~
그들의 열정과 노력이 느껴져 감동이었어요~
1부 노래경연과 2부 댄스경연이 끝나고 시상이 있었는데요.
상은 각 경연 당 인기상, 장려상, 우수상, 최우수상, 대상을 뽑았어요.
노래경연 대상은 삼일수영장 사미인곡을 부른 장지은님이 받으셨고,
댄스경연 대상은 흑석체육센터 클라라걸스에게 돌아갔습니다.
우열을 가리지 못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자들이 었기에 상의 의미는 없어보이지만
"모두가 대상감"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을 받은 사람도 받지 못한 사람들도 모두 서로를 축하하는 모습이 아름다웠고,
관객으로 그 순간을 함께한 것만으로도 큰 감동이었던것 같아요.
동작구시설관리공단에서 주최한 스포츠페스티벌은 행사와 준비, 진행이 매우 원활하게 이루어졌고,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된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
주민 참여 화합소통 한마당 2024 스포츠 페스티벌!
내년에도 또 이런 멋진 행사가 열린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습니다~
- #동작구시설관리공단
- #동작구민체육센터
- #사당문화회관
- #상도스포츠클럽
- #사당종합체육관
- #동작삼일수영장
- #스포츠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