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호 기자]

안녕하세요 군포시 시민기자단입니다. 군포시의 공식 매거진군포소식은 시민들에게 시정 소식과 지역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이번 2024년 11-12월 호에서는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군포소식을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 열람방법과 이번 겨울 11월-12월 호의 주요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군포소식'은 군포시의 공식 간행물로써 시민들에게 시정 소식, 문화 행사, 생활 정보 등을 전달하며 지역 사회의 소통을 강화해 왔습니다. 매월 발행되는 이 소식지는 군포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으며, 최신호뿐만 아니라 이전 호도 함께 제공되어 시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람방법은 최하단 URL을 참조하세요.)

2024년 11-12월 호에서는 겨울철을 맞아 시민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중 세 가지 주요 기사를 소개합니다.

군포의 겨울 1도 더 따뜻하게

쌩쌩 불어오는 찬바람, 특히 이번 11월 말부터 내린 폭설 때문에 많은 군포 시민분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슬기로운 군포생활 코너에서는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봉사와 더불어 고추장을 만든 후 복지사각지대를 방문하는 현장 등을 담았습니다.

군포시청 뉴미디어팀 & 공무원 유튜브 서포터즈

군포시 시민기자로 활동할 수 있는 것도 바로 군포시청 뉴미디어팀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뉴미디어에서 군포시의 홍보를 전담하는 만능 해결사 육각형의 능력을 지닌 이효준, 권현선, 김유정 세 분의 인터뷰를 담아냈습니다. 시민기자단이 가장 흥미롭게 읽은 콘텐츠이기도 합니다.

특히 군포시는 시청 공무원분들이 각 담당 주무부서에서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별도의 유튜브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어 지역 현안 소식들을 생생하게 알리고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4 군포청년축제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것은 지난 10월 26일 개최된 2024 군포청년축제입니다. 청년이 미래고 희망인 것은 대한민국 어디나 마찬가지입니다. 미래에 대한 도전정신과 군포시에 대한 애정이 가득한 열정적인 청년들이 주도하는 청년축제의 모습을 담아내었습니다.

군포소식 2024년 11-12월 호는 위와 같은 흥미로운 정보들로 가득 차 있으며, 시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군포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군포소식은 아래 URL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본 게시글은 군포시 블로그 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군포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군포를 대표하는 군포소식의 따뜻한 겨울이야기","source":"https://blog.naver.com/o2gunpo/223706096434","blogName":"군포시 공..","domainIdOrBlogId":"o2gunpo","nicknameOrBlogId":"군포시청","logNo":223706096434,"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caf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