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예술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오페라 공연 관람

- 단원간 화합과 오케스트라 역할에 대한 폭넓은 이해

담당부서

문예사업팀

연 락 처

담 당 자

한승호

031-379-9934

() 오산문화재단(이하 재단, 대표이사 이수영)은 지난 825일 오산 청소년 오케스트라워크샵으로 세빌리아의 이발사(오페라) 공연 관람 등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샵은 문화예술교육사업의 일환으로 감독·강사·단원 130명의 인원이 오페라 장르의 공연을 통해 오케스트라에 대해 이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연주자들이 분위기를 조성하고 감정 표현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중요한 역할을 느끼고 향후 수업에 대한 동기부여와 의욕을 향상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수영 대표이사는 오산 청소년들이 연주를 통해 상호 간의 소통과 협력을 배우고 창의력 향상, 문화예술적 소양 함양을 통해 지역사회에 음악적 가치를 공유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타 도시의 모범이 되고 있는 오산문화재단의 대표 문화예술교육사업인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개인이 아닌 단체라는 소속감을 통해 협력과 배려 등 사회성을 기르고 정서적 함양을 목표로하는 사업이다. 매년 초에 신규단원을 모집하여 1년단위로 운영되고 관현악(2), 기타(1) 수업을 통해 중간과정공유(향상음악회), 결과발표(정기연주회)와 오산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연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0월 말,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정기연주회(결과발표)를 통해 1년간 향상된 연주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title":"오산문화재단, 2024 청소년 오케스트라 워크샵","source":"https://blog.naver.com/osan_si/223563572100","blogName":"오산시 블..","blogId":"osan_si","domainIdOrBlogId":"osan_si","nicknameOrBlogId":"오산시","logNo":22356357210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