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온 가족과 함께 겨울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2024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
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온 가족과 함께 겨울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2024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
안녕하세요. 유성구 기자단입니다. 주말에 풀린 날씨에 외출하기 좋아서 유성구 가볼만한 곳으로 어린이 눈썰매장에 다녀왔습니다. 올해 유성구 눈썰매장은 2곳이 운영되는데요. 저는 그중 여름과 겨울에 가장 큰 규모로 운영되는 연구단지 종합운동장에 다녀왔습니다.
이제 운영 기간이 일주일 정도 남았는데 혹시라도 가보지 못하신 분이라면 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겨울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주말을 대비해 휴일 추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서 더 편하게 이용하고 왔습니다. 주말에는 아무래도 평일보다 많은 방문객들로 주차장이 붐빌 수 있으니 사이언스 신성어린이집(신성동 8-5)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장동 71-2)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유성구 눈썰매장 이용 요금은 유아부터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18세 이상 성인은 1,000원으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은 불가하니 꼭 현금을 준비해 주시길 바랍니다. 계좌이체는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날씨도 좀 풀리고 한낮에는 따사로운 햇살이 가득해서 돗자리도 피고 편하게 모여서 즐기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벤치가 있지만 돗자리를 가져오면 가족끼리 더 편하게 나들이 온 느낌으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눈썰매장 안에는 화장실과 의무실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눈썰매장 및 즐길거리
겨울이 오면 아이들이 제일 기대하는 게 크리스마스와 눈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 겨울에는 많은 눈을 보지 못했지만 이렇게 눈썰매장에서 신나게 눈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눈싸움도 하고, 눈을 만지고 온몸으로 겨울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즐거워집니다.
신성동 연구단지 종합운동장에는 어린 영유아들을 자동으로 이끌어주는 눈썰매가 있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영유아에게 맞게 안정한 속도로 운영되니 보호자도 안심하고 지켜볼 수 있습니다.
눈썰매장에서 썰매가 빠질 수 없죠. 슬로프 이용이 불가능한 아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부모님이 이끌어주는 눈썰매를 타야 하지만 이것도 추억이 아닐까 싶습니다. 눈썰매도 대여해주니 더 편하게 썰매를 태워줄 수 있습니다.
작은 눈 뭉치가 아닌 큰 눈덩이를 뭉쳐와서 신나게 노는 아이가 있어서 기억에 남았습니다.
곳곳에 이용 안내와 안전 수칙이 슬로프마다 안내가 되어 있는데요. 다시 한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슬로프는 두 곳이 운영되는데 성인용 슬로프는 키 140cm 이상부터 전체 연령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전요원 신호에 따라 안전하게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성인용 슬로프는 조금 더 경사가 있어서 스릴 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튜브를 가지고 오면 튜브 컨베이어 벨트가 있어서 경사로는 힘들게 들고 올라가지 않고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유아용 슬로프는 키 100cm 이상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전요원 안내에 따라 운영이 되고 있어서 안전하게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전통 얼음썰매장 체험도 해볼 수 있는데요. 바닥이 생각보다 많이 미끄럽더라고요. 미끄럼 방지에 강한 신발을 신고 오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민속놀이 체험장도 작게 있어서 투호놀이와 제기차기를 해볼 수 있습니다. 어른들도 옛 추억에 잠겨보고, 아이들은 옛 민속놀이도 재밌다는 걸 같이 느낄 수 있습니다.
유료 체험 프로그램
오랜만에 풍선 터트리기 체험도 해보았는데요. 큰 인형은 타지 못했지만 꽝이 없어서 다행이었고, 재밌게 뽑기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신기한 낙하산 체험이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키 제한은 따로 나와 있지 않았는데 어린 유아 아이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낙하산 체험은 매점 안에 항공체험관에서 매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내가 만들고 날려보는 종이모형 비행기 페이퍼 파일럿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항공 과학 체험교실도 있었습니다.
눈썰매장에서 특별하게 빙어 잡기 체험도 있었는데요. 겨울축제에서 볼 수 있는 빙어낚시 대신 빙어 잡기 체험과 눈썰매 체험으로 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먹거리부스
먹거리 코너가 빠질 수 없겠죠. 잠시 배도 채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매점 및 휴게실도 생각보다 크게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잡은 빙어는 빙어튀김으로도 맛볼 수 있습니다.
번데기, 닭꼬치, 떡볶이, 어묵, 콜팝, 소떡소떡, 회오리 감자, 핫도그, 컵라면, 추억의 델리만쥬까지 다양하게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맛도 영양도 최고인 군밤까지 판매가 되고 있어서 특별한 간식도 맛볼 수 있습니다.
미니 포토존도 있어서 기념사진도 찍고 알차게 눈썰매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고 왔습니다. 겨울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아직 일주일이 남았습니다. 설 연휴 전에 아이들과 가까운 근처 눈썰매장에서 온몸으로 즐겁게 놀다 오시길 바랍니다.
2024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
2025.1.26까지
11:00 ~ 17:00 / 매시간 50분 운영
※매주 월요일 휴장
- #유성구어린이눈썰매장
- #연구단지종합운동장
- #유성구눈썰매장
- #어린이눈썰매장
- #대전어린이눈썰매장
- #대전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