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경북 영주 여행 - 영주네별장(숙박, 숙소)
영주네별장
주소 : 경상북도 영주시 봉현면 소백로1623번길 243-34
입실 시간 : 오후 4시
퇴실 시간 : 오전 11시
주차 : 가능
소요시간 : 영주종합터미널에서 14분(14km) 소요
문의 : 카카오채널 또는 인스타그램
예약 : 카카오톡
카카오채널 : 영주네별장 / http://pf.kakao.com/_szlhs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_0june
주변 가볼 만한 명소 : 국립산림치유원
푸른 녹음(綠陰)이 가득한 6월의 어느 날, 이 계절이면 생각나는 특별한 스테이가 있어서 소개 드립니다. 영주 시내에서 차로 이동하는 내내 창밖으로 보이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영주네 별장이 위치한 봉현면의 산새에 감탄하며, 오랜만에 힐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영주네별장은 촌캉스(시골村+바캉스 합성어) 키워드가 요즘 대세로 떠오른 요즘, 시골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듯한 기분으로 편안한 공간에서 일상의 찌든 피로를 말끔히 해소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영주네별장의 메인 스테이 전경 모습입니다. 푸르른 잔디와 소박한 스테이 공간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시간이 함께하는 너무나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영주네별장으로 올라가는 길에 만난 모습입니다. 푸르른 숲속이 가득한 길을 따라 올라가므로 간혹가다 길을 잃을 수도 있지만, 위 사진에 보이는 스테이 팻말을 따라 이동하시면 안전하게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영주네별장 안에서 밖을 바라보고 찍은 모습입니다. 영주시 봉현면의 산새가 울창하게 우거진 산을 바라볼 수 있으며, 아무도 없는 고요한 숲속으로 뒤덮인 곳에서 즐기는 힐링은 저를 참 행복하게 했습니다.
영주네별장 내부에 위치한 공간으로 부엌과 거실 그리고 소품 진열장이 보이는 곳입니다. 미국에서 직접 공수해온 빈티지 소품이라고 해요. 동화 속 집의 풍경 같은 포근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영주네별장에서 제공하는 것들은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요, 그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레트로한 느낌의 LP 플레이어입니다. 공간의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식탁에 자신이 원하는 패턴이 그려진 식탁보를 깔 수 있도록 다양한 식탁보를 제공합니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그릇을 사용해 식사를 하면 보다 더 아름다운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영주네별장 거실 끝 쪽에 위치한 화장실과 이곳에서 바라본 부엌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화장실의 타일이 예쁘네요!
순백의 하얀 침실이 있는 공간으로 푸르른 녹음이 가득한 산이 보이는 곳입니다. 낮에도 편안하게 멍 때리기 좋고 밤에도 밤하늘에 떠있는 영주의 별을 바라보며 하루를 마무리하기 아름다운 곳입니다. 또한 차를 마실 수 있는 곳을 분리하여 또 다른 여유를 즐기게 해줍니다.
아! 그리고 인상 깊었던 점이 또 있었는데요, 영주네별장은 가족단위 숙박객이 많이 찾는 곳이므로 아이들이 마음껏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색연필과 스케치북, 이젤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스테이 앞마당에서 누워서 편하게 쉬실 수 있도록 쭉 펼치면 매트가 되는 간이 의자와 테이블도 있었어요.
별장 외부에 야외 욕조가 있습니다. 여행의 피로를 풀기에는 안성맞춤인 이곳은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산속에서 즐기는 사우나 같은 느낌으로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야외 테이블 옆에는 구이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그릴이 있어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고기를 구워 먹어도 참 맛있을 것 같아요
영주네별장 맞은편에 있는 텃밭은 스테이를 이용하는 숙박객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공간으로 텃밭에는 상추, 케일, 깻잎, 부추 등이 있으며, 텃밭 옆 길가에는 보리수 열매가 탐스럽게 빛나고 있습니다. 보리수 열매 역시 숙박객에게 무료 제공이래요. 보리수는 기관지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지요~!
여기는 배드민턴을 치거나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생각보다 공간이 아담하기에 공간을 넓게 활용하는 스포츠는 할 수 없어요ㅠㅠ 이 곳에 서면 풍기 읍내의 전경이 한눈에 시원하게 보이는데요, 답답한 가슴이 뻥 뚫렸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예쁘게 꾸며놓은 스테이 공간을 둘러보았습니다. 편안하고 안락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밖에서 바라본 영주네별장의 모습은 다시 봐도 아기자기하고 귀엽네요. 영주네별장은 소박하지만 정갈한 숙소였습니다. :)
영주여행을 오신다면 한 번쯤 생각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본 내용은 영주시 SNS 홍보단의 취재에 의하여 작성되었으며, 영주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경북영주숙박
- #경북영주숙소
- #영주여행숙소추천
- #영주네별장
- #경북풍기숙박
- #경북풍기숙소
- #경북영주스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