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 식도락 여행 50년 전통의 생선구이 집
주문진 식도락 여행
50년 전통의 생선구이 집
안녕하세요. 강릉시 기자단으로 활동하는 김은희입니다.
강릉은 푸른 동해와 신선한 먹거리가 많아서 사계절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강릉을 방문한다면 저렴한 수산물은 물론이고 탁 트인 항구를 볼 수 있는 주문진을 빼놓을 수 없지요? 주문진항을 찾는 분들은 싱싱한 활어 그리고 품질 좋은 건어물을 구입하기 위해 많이 방문합니다.
주문진항과 수산시장에서 먹는 싱싱한 활어도 정말 맛있지만, 곳곳에 위치한 생선구이도 정말 맛있습니다. 오늘은 주문진항과 수산시장을 방문하는 분들이 들리기 좋은 식당을 소개할게요.
강릉 주문진항에 위치한 생선구이 식당들은, 바다의 풍미를 온전하게 느낄 수 있으며 신선한 해산물의 매력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생선구이 집들이 많습니다. 어디를 방문하더라도 신선한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으니, 기호에 맞춰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제가 방문한 생선구이 집은 50년 전통을 이어가는 집으로, 시민분들은 물론 주문진으로 여행을 오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는 식당입니다.
가격은 모듬생선구이 1인분에 15,000원이며 이 외에도 동태찌개, 대구찌개, 해장국, 도루묵찌개 물곰찌개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물곰찌개의 경우에는 시가로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생선구이로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진에서는 회도 많이 선호하지만, 생선구이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생선구이가 나오기 전에 여러 밑반찬이 나왔는데요. 반찬도 아침마다 직접 요리하신다고 합니다. 특히 생선구이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젓갈류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가리비 젓갈과 청어알, 낙지, 명란, 씨앗 젓갈 등 젓갈류는 구입도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흰 쌀밥과 찌개가 나오고 나면, 곧이어 생선구이가 나옵니다.
생선구이는 고등어, 임연수, 꽁치, 열기와 새우도 함께 나왔습니다. 새우의 경우에는 철에 따라서 제공되기도 하고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약 생선이 없을 때는 다른 생선으로 교체되어 나오는데요. 주문 전에 좋아하지 않는 생선이 있다면 다른 생선으로 교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랜 역사를 간직한 식당인 만큼 생선들의 품질이 정말 좋았고 간이 잘 배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주문진을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옛날 느낌이 그대로 묻어나는 50년 노포식당에서 생선구이를 드셔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제12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 김은희
- #강릉시
- #강릉맛집
- #주문진맛집
- #강릉여행맛집
- #주문진생선구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