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퓰리처기자] 남구 청년창업가 네트워킹 데이
2024.10.15(화)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청년창업가 네트워킹 데이가 성대하게 개최했습니다.
이날은 남구 청년 창업가분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날이었습니다.
남구에 생소하지만 꼭 필요하고, 특이하지만 유망할 다양한 업종의 청년 창업가분들이 한자리에 모이기가 쉽지 않은데 남구청에서 노력으로 남구청 6층 대강당이 가득 찰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바쁜 시간에 참여한 만큼 울산 남구 청년창업가분들을 위한 체험존도 귀엽게 준비되었습니다.
울산 남구 마스코트 장생이 캐릭터 인형이 가장 큰 인기가 있었고 많은 청년 창업가분들이 줄을 서서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마다 청년창업가분들을 위한 다과도 준비되었고 서로의 사업 근황을 나누기에 부족함 없는 장소입니다.
울산 남구 창의차고 입주기업 '원더플라스틱' 기업의 제품이 기념품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원더플라스틱'은 플라스틱 병뚜껑을 활용해 리사이클 하는 업체입니다.
제공된 기념품의 포장용지 또한 환경을 생각한 옥수수 성분으로 만든 생분해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청년 창업점포 지원 사업으로 공간을 제공받은 청년창업자, 일자리종합센터에 입주한 청년기업가, 스타트업 창의차고 입주공간을 지원받은 청년 창업가분들의 회사 소개가 정성스럽게 홍보되어 있어서 한눈에 파악하기 편했습니다.
울산 남구는 청년들의 창업을 돕는 지원 사업이 많다 보니 울산 청년들은 남구에서 첫 사업을 시작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혼자는 힘들고 외로운 창업의 길을 서로 돕고, 고민을 소통하다 보면 어느새 같이 성장해있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같은 청년창업가 네트워킹 데이가 꼭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서먹한 분위기를 녹일 수 있는 명함 빙고를 통해 각자의 사업을 소개하고 타 창업가와 협업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는 시간도 제공되었고, 울산 남구 구청장님의 청년 시절 창업 스토리도 들어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울산에서 창업을 희망하시는 청년이 있다면 울산 남구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제공받고 스타트업의 첫 시작을 부담 없이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울산
- #울산남구
- #울산남구청년네트워킹데이
- #울산청년창업
- #울산창업
- #울산청년
- #네트워킹데이
- #청년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