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시간 전
5월 황금연휴는 충남으로~ 놓치면 후회할 태안 몽산포 여행지
2025년, 올해 가장 큰 이벤트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로 5월에 있을 황금연휴입니다. 일정을 잘 조율하면 최대 6일을 쉴 수 있는 연휴 덕에 여행하기 정말 좋은 시기입니다. 덕분에 여행 계획을 짜고 계시는 분들도 정말 많은데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이 없으시다면 오늘 소개해 드릴 태안의 보물과도 같은 곳 몽산포 여행은 어떠신가요? 지금 바로 여행 계획에 넣어보세요!
해변의 경치가 아름다운 태안 8경 중 태안 7경
몽산포해수욕장
충남 태안군 남면 신장리
태안해안국립공원에 속해있는 몽산포해수욕장은 눈부신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멋진 경관을 이루는 태안 8경 중 태안 7경에 속해있습니다. 3.5km에 이르는 백사장을 거닐며 마주하는 멋진 풍경은 지친 피로를 한 번에 씻어주기 때문에 황금연휴에 쉼을 원하신다면 제격인 태안의 해변입니다.
몽산포해수욕장은 물이 빠지면 다양한 조개와 게를 잡을 수 있는 멋진 갯벌로 유명한 곳입니다. 덕분에 아이와 함께하는 갯벌 체험 및 자연 체험의 성지이며, 태안을 대표하는 해루질 명소입니다. 해루질의 경우 갯벌에 들어가다 보니 당일치기 여행으로는 조금 힘들 수 있는데요, 5월 연휴를 활용한다면 몽산포에서 알차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몽산포해수욕장 뒤편에는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있어 이곳에서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오토캠핑장이 잘 구성되어 있어 해루질과 함께 캠핑을 하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몽산포 해변을 한눈에!
몽산포해수욕장 전망대
충남 태안군 남면 신장리
태안 8경 중 하나인 몽산포해수욕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몽산포전망대는 전망대에 펼쳐진 멋진 경관을 보면 왜 이곳이 태안 8경에 선정되었는지 알 수 있는 곳입니다. 2023년, 비교적 최근에 준공된 몽산포전망대는 멋진 바다와 해송의 멋진 조화를 감상할 수 있어 몽산포해수욕장을 방문하신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필수 코스입니다.
전망대를 오르는 길은 경사가 완만하고, 10분 정도 걸어가면 전망대 꼭대기에 도달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화이트톤의 전망대는 초록빛을 가득 머금은 송림의 색감과 잘 어울려 인생 사진을 건지기도 정말 쉬운데요, 덕분에 인생 사진 스팟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몽산포를 대표하는 허브 정원
팜카밀레
충남 태안군 남면 우운길 56-19 팜카밀레
대한민국의 정원 태안답게, 태안에는 다양한 꽃들과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정원과 수목원들이 정말 많습니다. 팜카밀레는 그중에서도 몽산포를 대표하는 가장 유명한 정원으로, 다양하고 향기로운 허브들이 살아 숨 쉬는 곳입니다. 허브를 통한 다양한 체험학습이 인기가 있어 어린이날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꽃샘추위가 이례적으로 4월까지 이어지다가 다시 더위가 찾아오는 오락가락한 날씨 덕에 봄날의 순간을 제대로 만끽하지 못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팜카밀레는 다양한 봄꽃들과 싱그러운 식물들이 즐비해 있어 아직까지 봄날의 순간을 느끼지 못하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태안 여행지입니다. 또한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고 애견 놀이터가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사랑스러운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팜카밀레에는 다양한 동물 친구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기도 하는데요, 팜카밀레 동물농장에서는 토끼, 거위부터 산양, 말, 염소 등 크고 작은 다양한 동물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팜카밀레는 다양한 테마의 허브 정원과 함께 숙박시설이 있어 향기로운 허브향을 맡으며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멋진 하루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낭만 넘치는 허브 정원에서 행복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라요!
허브정원에 숨겨진 감성 카페
몽산포제빵소
충남 태안군 남면 우운길 56-19
팜카밀레 내부에 위치한 몽산포제빵소는 '제빵소'라는 이름답게 맛있는 빵으로 유명한 감성 카페입니다. 팜카밀레와 더불어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방문하기 좋은 카페입니다.
실외 잔디밭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바닷바람을 타고 날아온 팜카밀레의 향긋한 허브향은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기쁨과 활력을 불어 넣어 주기도 합니다. 달달한 디저트와 음료까지 함께 한다면 정말 완벽한 황금연휴가 아닐까 싶네요.
아기자기한 실내 인테리어의 감성을 느끼면서 디저트와 음료를 먹는 것도 좋지만 날씨가 좋아서 테이크 아웃잔에 받아 봄날을 만끽하며 달콤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싱싱한 수산물이 가득!
몽산포어촌계수산물판매장
충남 태안군 남면 몽대로 495-26
몽산포에 놀러 왔다면 당연히 싱싱한 수산물을 맛봐야겠지요? 몽산포어촌계수산물판매장은 몽산포항에 위치한 수산시장으로 별도의 유통과정이 없어 태안 앞바다의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몽산포항의 정겨운 감성과 함께 해 질 녘 펼쳐지는 황금빛 바다는 몽산포어촌계수산물판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고요하고 조용한 항구에서 잠시 복잡한 머리를 비우는 사색의 시간을 가지실 수도 있습니다.
시장 내부에는 몽산포 앞바다에서 그대로 건져온 다양한 수산물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근처 캠핑장 이용자들이 신선한 횟감과 수산물을 포장하기 위해 방문하기도 합니다. 또한 매장마다 가격표를 비치해 놓는 가격정찰제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적절한 가격에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매번 돌아오는 게 아닌 황금연휴! 덕분에 더욱 기다려지곤 하는데요, 연휴 동안 알찬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몽산포로 여행을 떠나시는 것은 어떤가요? 낭만적인 해변에서 보내는 멋진 추억! 날이면 날마다 돌아오지 않으니 이번 연휴에 꼭 방문하시길 바래요~!
어린이날 아이와 가볼만한 태안 여행지 보러가기
▽▼▽▼▽▼▽▼▽▼▽▼▽▼
- #태안
- #태안여행
- #5월연휴
- #황금연휴
- #태안몽산포여행
- #황금연휴에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