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역에서 백두대간 협곡열차타고 기차여행을 떠나봐요!
✅장소명 : 영주역 (백두대간협곡열차 V train)
✅주소 : 경북 영주시 선비로 58-2
✅운영시간 : <영주-철암> 구간
영주 08:30-철암 11:05 / 매주 화, 수 운휴
✅문의처 : 코레일 고객센터 1544-7788
✅홈페이지 : https://www.letskorail.com
영주역에서 백두대간 협곡열차타고 기차여행을 떠나봐요!
영주역은 경상북도 북부지역 교통의 요충지로 1942년 4월 1일 중앙선 개통 이후, 현재 KTX-이음 탑승 시 영주와 서울이 1시간대 운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KTX 정차역인 영주역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관광 열차, 백두대간 협곡열차 V train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KTX-이음<청량리-영주> 구간 첫 차를 타면 오전 7시 19분에 영주역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영주-철암> 구간을 운행하는 코레일 관광열차 V train 탑승 전까지 약 한 시간 정도 여유가 있으니 신축 공사가 끝난 영주 역사도 구경 하시고 영주역 건너편에 아침 일찍 식사가 가능한 곳이 많습니다. 든든하게 챙겨 먹고 여행을 시작하시길 추천드려요.
영주의 명물 태극당 분점에서 인절미 카스테라, 트래블 라운지에서 영주 우수 농특산물 및 로컬 벨류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는 영주역을 출발하여 봉화, 춘양, 분천, 양원, 승부, 철암역을 정차하는 복고풍 테마 관광 열차입니다.
백두대간 협곡을 짜릿하게 누빌 수 있도록 천장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유리로 장식되어 있으며, 옛 무궁화호를 개조한 관광열차로 모든 객실 내 화장실이 없으며 승강문이 협소하여 전동휠체어 이용이 불가하니 참고 바랍니다.
전망실로 운행되는 1,3호 차와 카페실 2호 차, 총 3량으로 운행되는데요. 영주역에서 출발할 땐 1호 차를 예매하시면 통 창으로 보이는 멋진 자연 경관과 열차가 지나가는 길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영주-분천> 구간까지 여유롭게 사진을 남길 수 있어 <영주-철암> 구간 예매를 추천드릴게요.
백두대간 협곡열차는 7월 4일부터 8월 9일까지 안전 검수를 위해 운행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본 내용은 영주시 SNS 홍보단의 취재에 의해서 작성된 글로 영주시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ㅣ
- #영주당일치기여행
- #코레일관광열차Vtrain
- #태극당영주역점
- #백두대간협곡열차
- #영주기차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