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2025 내나라여행박람회에서 만난 인제군 홍보 부스 방문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5 내나라여행박람회에 참가한 인제군 소식을 전해드릴까 해요.
강원도 인제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가득한 매력적인 관광지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내나라여행박람회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국내 여행 박람회로 다양한 지역의 관광 자원과 여행 트렌드를 소개하는 행사인데요
지난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린 2025 내나라여행박람회에서
인제군은 강원특별자치도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 내나라여행박람회장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가운데
인제군 홍보 코너가 방문객들의 발길을 붙잡아주었습니다,
특히 인제군의 특산품들이 새롭게 전시되고 있었고, 인제군의 매력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2025~2026 강원특별자치도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귀여운 캐릭터인 강원이와 특별이가 등장하여 관람객들을 반겨주었습니다.
인제군의 특산품과 관광지를 새롭게 알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부스 한켠에 인제의 관광지를 소개하는 대형 사진 이미지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제 눈에 가장 먼저 띈 것은 인제 별빛 캠핑이었어요.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캠핑 경험으로,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밤하늘의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캠핑 활동을 말하는데요.
무엇보다 인제의 캠핑장들은 빛 공해가 적어 은하수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니
인제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여행목록에 넣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별빛 캠핑은 단순한 야영을 넘어 자연과 교감하며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고요.
여기에 이번 행사에 나온 인제군 코너에는 다양한 특산품이 전시되고 있어 눈길이 갔습니다.
용늪꿀벌농원은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양봉 농원으로 주로 아카시아꿀과 같은 천연 벌꿀을 생산하는 곳인데요.
해당 농원은 자연 친화적인 방식으로 꿀을 생산하고 있는데요.
이번 박람회장에서는 용늪 꿀을 전시하고 있었고요. 바로 옆에는 황태 사발면이 있었는데요.
인제군의 특산물인 황태를 활용해 만든 컵라면이에요.
이 제품은 하늘내린로컬푸드협동조합에서 출시한 것으로 황태의 깊고 시원한 맛을 국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에요.
특히 황태 사발면은 황태의 감칠맛과 부드러운 국물 맛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황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맥주에 빠진 황진이"는 강원도 인제군의 황태를 활용한 간식으로
황태 진미채를 맥주 안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고 해요.
특히 황태의 고소하고 쫄깃한 맛이 맥주와 잘 어울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고요.
마지막으로 인제향기 오미자에이드는 인제군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음료인데요.
합성첨가물을 전혀 사용치 않고 오미자 추출액과 발효 원액을 사용해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맛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인제군에서 생산된 독특한 간식으로 황태껍질을 튀겨 만든 부각인 황태껍질부각도 있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까다로운 선별 작업을 거쳐 만들어지며, 다양한 맛으로 제공되는데,
오리지널부터 와사비맛, 불닭매운닭, 갈릭버터맛 등 취향별로 택일하여 그 맛을 음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 소개된 인제군의 특산품들은 강원도 로컬푸드 매장이나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완연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4월인데요.
인제 여행을 준비한다면, 인제의 특산품을 직접, 전시와 판매를 하는 곳도 여행 코스에 포함시켜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 #내나라여행박람회
- #인제
- #인제군
- #인제소식
- #강원방문의해
- #홍보단
- #서포터즈
- #좋아요
- #소통
- #댓글
- #서이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