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다 보면 빠질 수 없는 게 먹거리 여행이죠. 그중에서도 재래시장을 찾아가면 그곳만의 맛있는 먹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대전과 충청에서 제일 규모가 제일 큰 대전중앙시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중앙시장 공영주차장

중앙시장은 여러 개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1주차장과 제3주차장이 시장 내로 접근하기가 제일 쉽습니다. 평일은 유료로 운행하며 주말과 공휴일은 무료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상인에게 물건을 구매하고 무료 주차권을 받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중앙시장 입구

중앙시장 입구부터 직진하며 먹거리 여행을 가볼까요? 쭉~ 직진하며 설명하겠습니다.

중앙시장 꿀호떡

시장 가운데 중앙에 있는 꿀호떡집입니다. 주말이나 날이 좋은 때에는 "호떡집에 불났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줄을 서서 먹는 맛집이죠. 호떡의 특징은 절대 기름을 사용하지 않으며, 색이 노란빛을 띠고 있어 더욱 맛있어 보인다는 점이죠. 맛 또한 일품입니다.

중앙시장 수연분식

호떡집 맞은 편에 있는 수연분식입니다. <6시 내 고향>에도 출연한 수연분식에는 매운맛, 순한맛 떡볶이가 있어 취향대로 골라 드시면 됩니다. 각종 튀김은 직접 만들어 골라 담으면 즉석에서 한 번 더 튀겨 나오는데, 떡볶이랑 먹으면 말해 뭐해요! 맛이 끝내줍니다. 내부에 작지만 테이블도 있으니 편하게 앉아서 드세요.😋

중앙시장 붕어제작소

직진해서 조금 더 안으로 들어가면 붕어빵집이 나옵니다. 젊은 사장님이 운영하시는데 이미 SNS에도 유명한 붕어빵 맛집입니다. 이곳 붕어빵은 여느 붕어빵과 다른 느낌인데요. 들어가는 재료가 특별합니다. 개인적인 취향을 조금 보탠다면 앙금도 맛있지만, 전 피자빵과 통치즈 붕어빵을 더 좋아합니다.😅

중앙시장 오가네 한방왕족발

쭉 전진해서 내려오면 한방왕족발을 팝니다. 담백한 맛에 기름기가 없고 쫀득한 맛이 일품인 오가네 한방왕족발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미니 족발부터 편육 족발을 소, 대자 크기로 판매합니다. 가격 또한 정말 착하죠. 시장을 취재하는 중 오늘 저녁거리를 사 왔습니다. 17,000원 가격에 양도 푸짐해서 4인 가족이 정말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중앙시장 가운데까지 내려오면 오랜만에 계란빵이 보입니다. 요즘 입맛에 맞춘 피자계란빵이랍니다. 하나 맛보았는데 치즈가 듬뿍 들어간 계란빵이 아주 든든한 간식거리였습니다.

계속 직진해서 내려가 보겠습니다.

중앙시장 코끼리왕만두

이번에는 코끼리왕만두가 보입니다. 말 그대로 만두가 정말 크도 속이 꽉 찼습니다. 찐만두뿐만 아니라 튀김만두도 판매합니다. 만두 맛집으로 유명하죠.😁

중앙시장 홍가네풀빵집

중앙시장에 명물 홍가네풀빵집입니다. 중앙시장에 대표 간식이 뭐가 있냐고 물으면, 홍가네풀빵집을 떠올릴 정도입니다. 다른 집과 맛이 다르게 찰지고, 앙금이 달지 않아 맛있습니다. 옛날식 그대로 큰 마가린을 바르고 하나씩 구워 나가는 식이라 옛 추억을 찾는 분들에게는 이곳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중앙시장 한길로 쭉 먹거리 탐방을 해보았습니다. 중앙시장에는 순대거리, 치킨거리, 전집거리 등 소개하지 못한 맛집이 즐비합니다.

대전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는 대전 제일, 중앙시장 관광과 먹거리 여행 어떠세요? 강력히 추천합니다.😆


대전중앙시장

📍 대전 동구 대전로 783

🅿 주차장: 제 1, 제 2, 제 3공용주차장(휴일·공휴일은 무료주차)

이선영 ㅣ 제2기 동구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title":"대전·충청에서 제일 큰 전통시장, 「대전중앙시장」 먹거리 여행","source":"https://blog.naver.com/djdonggu/223368951602","blogName":"대전광역시..","blogId":"djdonggu","domainIdOrBlogId":"djdonggu","logNo":223368951602,"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