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김포라베니체축제 콘서트 불꽃쇼 체험과 공연이 어우러진 김포 축제
2024년 김포의 큰 행사 중 하나인 김포라베니체축제를 특별취재하고 왔어요. 정말 열기와 인파가 어마어마했답니다.
2024년 10월 12일 토요일
김포 라베니체 및 한강중앙공원 일원
-불꽃쇼, 콘서트, 수상버스킹-
총 4군데의 공영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했지만 총 468대만 주차할 수 있었어요. 주차장이 크지 않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좋았어요.
장기역 4번 출구에서 한강중앙공원까지 셔틀버스를 15분 간격으로 운영했답니다. 저는 취재를 위해 일찍 버스로 도착했어요~^^!
축제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올 때 보니까 출차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고요 ㅋㅋ. 특별한 일이 없으면 대중교통 이용하길 추천드려요 ㅎㅎ!
정말 많은 김포시민들이 불꽃쇼를 보기 위해 일찍 도착하셔서 자리를 잡고 있었어요~! 부지런한 분들 ㅋㅋㅋ.
메인 공연 관람존 건너편이 불꽃쇼 발사 구간이라 금빛수로 보트하우스 주변으로 많은 사람들이 있었어요. 줄을 길게 서있는데, 바로 화장실 줄이었어요.
아~! 이번 라베니체 축제에서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이 바로 화장실이었어요. 축제 참가자들은 너무 많았는데 화장실이 턱없이 부족해서 나중에는 백 명도 넘게 줄을 서 있었거든요.
저도 화장실을 찾아서 엄청 뛰어다녔어요. 내년 축제에는 간이 화장실 설치를 기대해 봅니다^^!
불꽃쇼 관련 도보 통제를 했어요. 금빛수로에 있는 아치교들을 모두 통제했어요. 안전 또 안전~!
이번 축제에는 라베니체 콘서트도 했어요. 효린, 민경훈, 흰, 나비 가수가 초청되었어요.
라베니체의 금빛수로를 따라 많은 김포시민들이 축제를 기다리며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 참 좋아 보였어요. 편안한 김포랍니다.
그림처럼 예쁜 라베니체입니다. 물빛에 비친 금빛평화교가 진짜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다리처럼 예쁘네요~~^^!
이날 전체 코스를 다 돌았는데 어디를 가도 날씨가 좋아서 더 예쁜 라베니체였어요.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날씨인데 낮달도 떠 있어서 분위기가 더 운치 있었어요!
금빛수로 마을 정원에서는 반려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어요.
반려동물 캐리커쳐, 반려동물 행동 교정 상담소,
반려동물 인식표 만들기, 반려동물 위생미용, 반려동물 프로필 사진 촬영도 줄이 길었어요.
반려동물 놀이터를 원하는 분들이 많으셨어요. 반려동물 포토존에서 사진들도 많이 찍으셨어요.
반려동물 보건상담소도 현장접수가 마감되었더라고요. 반려동물 수제간식 만들기 등도 인기 있더라고요. 유실 ·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 안내도 하고 있네요.
맑고 깨끗한 날씨라 기분도 좋고, 걷기에도 아주 좋았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어서 보니 저글링 쇼를 하고 있었어요.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정말 많았어요.
자유자재로 몸을 놀리시는 것이 아주 신기하네요. 저도 한참을 봤답니다 ㅋㅋㅋ.
하루 종일 아기들과 사진 찍어주느라 수고한 포수~~! 수고했어요~~~!!!
김포 관광 홍보부스에서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어요. 라베니체 행사가 열리는 곳에서 3만 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보여주면 꽝 없는 돌림판을 돌릴 수 있답니다!!! 따라라라~~!
2024 설문조사 이벤트도 있고, 스탬프투어 모바일 상품권 받기 이벤트도 진행했어요!
의료센터도 준비되어 있어서 안전한 축제를 즐길 수 있었어요. 어서 와~ 혈압은 처음이지?는 줄이 정말 길었어요. ㅋㅋㅋ
같이 간 울 남편도 안 보인다 했더니 여기서 줄 서서 혈압 재고 인바디 줄자를 받아왔더라고요!!! 정신건강 홍보관도 인기 만점!
베네치아 가면 포토존도 있었어요. 여러 가면과 의상을 입고 재미있게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거리노래방에서는 계속해서 공연을 하고 있었어요.
금빛수로에서 환상적인 연주 수상 버스킹도 했답니다. 진짜 베네치아 느낌이 뿜뿜이네요 ㅎㅎㅎ. 멋진 연주에 넋을 빼놓고 구경했네요.
김포 라베니체 수변에는 많은 포토존이 있어요.
아트트릭 그림도 있어서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놀고 있어요.
금빛 수로의 끝에는 동화 속 마을처럼 꾸며져 있어요. 아이들이 숨바꼭질을 하며 신나게 놀고 있었어요.
금빛수로 남쪽에서는 서쪽과 동쪽이 나뉜답니다.
아주 멋진 바다에 빠진 선박도 있는데요? 분수처럼 물이 나오니까 더 멋있네요.
많은 분들이 맛집들에서 식사를 즐기고 계셨어요. 집집마다 맛있는 냄새가 진동을 했답니다!!!
연주하는 포수, 노래하는 포미!! 같이 앉아서 사진 찍기 좋은 장소였어요 ㅎㅎ.
커플 타로카드도 부스마다 손님들이 꽉꽉~ 들어차 있어요! 자활센터 젓가락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는 부스가 있네요.
키다리 삐에로는 아이들에게 멋진 풍선을 만들어 주었어요. 줄 서 있는 꼬마들의 눈망울이 반짝반짝했답니다.
ㅋㅋㅋ 사람들의 인기가 많았던 말뚝박기! 정말 잠깐 틈이 나서 찍었어요. 등이 반질반질해진 등짝!
메인 행사인 라베니체 콘서트~ 축하공연장은 인산인해였어요. 시작도 전에 미리 몇 시간 전부터 줄을 서서 입장하신 대단한 분들이었어요!!! 가수분들의 팬들이 앞쪽에 많았어요.
와~! 보라보라한 색깔이 정말 예뻤던 무대였어요. KBS 아나운서 두 분이 사회를 보셨어요.
30년 역사의 김포시립여성합창단이 김포라베니체 축제를 열었어요. 아름답고 부드러운 합창의 선율이 멋지네요.
김병수 김포시장의 환영사가 짧아서 좋았어요 ㅋㅋㅋ. 다른 인사들도 환영사를 짧게 하더라고요. 완전 굿~!
김포FC 골든걸스 치어리더들의 멋진 치어리딩 공연도 펼쳐졌어요.
김포시 홍보대사인 가수 나비의 열창이 뒤따랐어요. 흰(HYNN)박혜원 가수는 6곡이나 불렀답니다. 남자 팬들이 앞자리에서 떼창을 따라 하더라고요!! 덕분에 김포라베니체 축제가 한층 더 뜨거워졌어요 ㅎㅎ.
마이크 상태가 안 좋아서 목소리가 묻혀서 안타까웠던 민경훈 가수는 정말 최선을 다해서 멋지게 노래를 불러주었어요~! 관람객들이 다 따라 불렀어요 ㅎㅎ. 바로 앞에서 직관하니까 표정까지 다 보여서 더 좋았어요.
김포시민들을 깜짝 놀라게 한 가수 효린입니다. 노래를 잘하는 것은 알았지만 이렇게 잘하는 것은 바로 앞에서 들으니까 알겠더라고요!!! 최고였어요.
렛잇고를 무반주로 특별히 김포시민을 위해 불러준 효린 넘 멋졌어요. 박수가 끊이질 않더라고요. 무대 위에서 무대 아래에서 김포시민들과 더 가까이 다가와 공연을 해주었어요~^^!
마지막까지 관람객의 안전을 위한 방송과 안내가 계속되었어요. 좋은 축제의 마무리는 안전이니까요!! 불꽃쇼 카운트다운이 준비되었어요.
예쁜 야광봉으로 축제를 더 빛냈네요 ㅎㅎㅎ.
정말 넘 멋있었던 불꽃쇼였어요. 한강 여의도의 불꽃쇼 부럽지 않았어요. 김포 라베니체 금빛수로에서도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불꽃쇼를 볼 수 있답니다. 정말 많은 김포시민들과 관람객들이 끝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았어요.
2024 김포 라베니체축제를 통해 더욱 발전하는 김포시를 기대해 봅니다~~^^!
2025 김포 라베니체 축제에서 다시 만나요~~~!
- #2024김포라베니체축제
- #김포축제
- #라베니체축제
- #김포불꽃축제
- #김포라베니체불꽃축제
- #흰
- #민경훈
- #효린
- #김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