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민기자단|조성원 기자

2024 여주청소년교향악단 제6회 정기연주회 in 세종국악당 ⓒ 조성원 여주시민기자

지난 12월 28일, 여주청소년교향악단의 제6회 정기연주회가 여주 세종국악당에서 열렸습니다. 연말을 따뜻하게 마무리해 줄 공연이라는 소식에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공연이 열리는 세종국악당은 아직 녹지 않은 눈과 함께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었습니다.

이번 공연은 여주청소년교향악단이 주최·주관하고 여주시가 후원했으며, 전석 무료로 진행되어 많은 시민이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연말 맞이 공연 ⓒ 조성원 여주시민기자

공연장 입구에는 ‘오페라&뮤지컬 콘서트’ 포스터가 와인 잔 이미지와 함께 걸려 있어 특별한 공연임을 알렸습니다. 실제로 공연 중에도 모두가 함께 연말을 잘 마무리하자는 의미로 다 같이 구호를 외치기도 했습니다.

긴장하고 있지만 강한 아이들 ⓒ 조성원 여주시민기자

여주청소년교향악단은 여주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입니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예술교육을 통하여 정서 함양과 협동심을 길러주고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쌓게 하여 구체적인 진로까지도 잡아주는 단체라고 합니다.

무대에 오른 학생들의 얼굴에는 긴장감이 묻어났지만, 이내 멋진 연주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따뜻한 사랑의 박수로 아이들의 열정을 응원해 주세요! ⓒ 조성원 여주시민기자

이번 공연은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을 포함한 다양한 악기들로 구성되었습니다. 피아노와 드럼 등이 더해져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자랑했습니다.

김진수 지휘자의 인사와 함께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 서곡으로 공연의 막이 열렸습니다.

아이들의 무대를 빚내줄 성악가 ⓒ 조성원 여주시민기자

공연에는 소프라노 박현진과 바리톤 최은석이 참여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꾸몄습니다. 이들은 오페라의 유령, 라이온 킹, 맘마미아 등 명작 뮤지컬 넘버를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연말 행복한 콘서트 ⓒ 조성원 여주시민기자

비제의 카르멘 서곡으로 시작한 공연은 하바네라, 투우사의 노래, 뮤지컬 메들리를 포함해 총 10개의 곡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공연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녹이는 아름다운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시간을 선물했습니다.

앞으로도 여주청소년교향악단의 활동을 기대하며, 독자 여러분들도 행복한 새해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title":"따뜻했던 여주청소년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오페라&뮤지컬 콘서트’","source":"https://blog.naver.com/yeojuhangul/223709497453","blogName":"여주시블로..","domainIdOrBlogId":"yeojuhangul","nicknameOrBlogId":"여주한글","logNo":22370949745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