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읍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역 축제의 장이 열렸습니다.

올해 처음 개최되었는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활동이 펼쳐져 온양지역 주민 축제로서 더욱더 풍성한 행사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어떠한지 그 열띤 행사 현장으로 한번 가보시죠!

온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전시

11월 17일 ~ 11월 22일

11월 17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온양읍 행정복지센터 청사에 주민자치프로그램 전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서예문인, 어반 스케치, 옹기, 도자기반 프로그램 수강생 작품 86점이 전시되었습니다.

1층에 들어서면 온양북카페 주변 복도를 중심으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서예문인은 복도 양쪽 벽에 전시되어 있고 그 아래에 어반 스케치 작품들이 있습니다.

단순 수강생 작품이라고 하기엔 너무나 멋진 글과 그림들이었습니다. 하나하나 모두 예술 작품들이었습니다!

다양한 작품 중 눈에 띄는 작품으로 옛 남창역을 주제로 한 어반 스케치 그림이 눈에 띄었습니다.

저도 어릴 적 초등학생 때 잘 이용했었던 역이었는데.. 지금은 새로운 남창역으로 이전되어 이곳은 추억 속의 장소가 되어버렸지요.

먼가 아련한 기억이 스멀스멀 올라옵니다. ㅋ

오직 온양읍에서만 배울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인 옹기!

그리고 도자기반과 더불어 같이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처음엔 어떤 게 옹기고 도자기인지 헷갈렸네요.

탐스러운 단감이 담겨있는 옹기가 멋들어집니다. 저도 내년에 기회가 된다면 꼭 옹기를 배우려구요!

KTX-이음 남창역 정차 기원 음악회

11월 17일 온양읍 남창강변 주차장에서 온양읍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발표회 및 KTX-이음 남창역 정차 기원 음악회가 열렸습니다.

내빈과 지역주민, 주민자치위원 등 500여 명이 참석했고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문화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었습니다.

옛날 교복을 입고 남창역 전성시대 인생샷 남길 수 있는 체험부스입니다. 현재의 ‘남창역’은 문화 플랫폼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과거 남창역의 전성기를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발전시키고 향후 KTX-이음 정차역 유치를 통해 미래의 남창역의 목표를 알림으로써 울주의 문화적 성장을 이야기합니다. 교복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제과제빵 프로그램 수강생의 빵과 과자 전시 및 시식행사와 케이크 만들기 체험 부스입니다.

(저도 홈베이킹을 취미로 하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제일 흥미로웠던 곳이었습니다.)

- 빵류 : 감자빵, 소금빵, 호두 베이글, 맘모스빵

- 과자류 : 크랜베리 스콘, 빼빼로, 레몬 케이크, 황치즈 파운드, 휘낭시에, 다쿠와즈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제과제빵 작품들을 보니 구경하는 눈이 너무나 즐거웠고, 시식도 너무나 맛있었네요.

케이크 만들 때 제일 어려운 부분은 바로 "아이싱"이라고 불리는 케이크 데커레이션 작업입니다. 아이싱은 케이크 시트에 크림을 바르는 작업인데 돌림판에 시트를 올려서 돌돌 돌리면서 '스패출러'라는 도구를 이용해 크림을 바르는 일은 꽤나 힘든 일입니다.

난생처음 아이싱을 하는 친구들은 속상해하면서도 재미있게 작업하는 모습이 너무나 행복해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떡메치기 체험과 바리스타반의 커피 체험부스입니다.

체험자 한 분은 정말로 힘들게 떡메질을 하시는데 지켜보는 제가 다 땀이 날 정도였습니다.

이래서 떡은 떡집에서 사 먹나 봅니다. ㅋㅋ

바리스타 수강생의 체험 커피 한 잔도 여느 카페 못지않은 듯한데요. 체험자들의 호평이 일색이었습니다.

좋은 원두를 가져온 거 같아요. ㅎㅎ (사실.. 저는 커피를 마시지 못해서 시음을 못했습니다.)

무대 행사는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된 식전 공연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KTX-이음 남창역 정차 기원 퍼포먼스와 함께 초대가수 박성온과 김다나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우리 울주군에서 제일로 유명한 연예인은 바로 가수 박성온이죠.

제가 살고 있는 남창 지역 출신의 트로트 가수입니다. 제일 처음 초등학생 시절에 TV 프로그램에서 가수 송가인을 모창으로 시작해서 미스터트롯 2에서 당당히 트로트 가수로서 인정을 받고 지금은 우리 울주군을 알리고 있는 장한 친구입니다.

행사를 맞이해서 기부금도 이렇게 척척 전달해 주고 마음씨가 너무나 멋지네요! 엄지 척!

이어서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참여한 다양한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댄스스포츠, 풍물, 색소폰, 커플댄스, 퓨전난타, 기타, 라인댄스, 스피치 등 멋진 공연이 펼쳐진 가운데 최우수팀으로 스피치반이 선정이 되었습니다.

수강생들의 공연이 끝나고 초청가수들의 노래는 행사의 분위기를 훨씬 달구게 되었습니다.

두 가수들의 흥겨운 노래와 함께 참여한 우리 온양읍민 주민들 뜨거운 함성과 그 감흥은 쉬이 꺼지지 않았습니다.

올해 처음 진행된 온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내년에도 또 진행된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다려지네요.

더욱더 발전될 온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과 더불어 우리 울주군민의 최대의 숙원인 KTX-이음 남창역 정차를 기원합니다.

※ 해당 내용은 '울주 블로그 기자'의 원고로 울주군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온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전시회&KTX-이음 남창역 정차 기원 음악회","source":"https://blog.naver.com/ulju_love/223684315754","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ju_love","domainIdOrBlogId":"ulju_love","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울주군청","logNo":223684315754,"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