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 아름다운 둘레길 "원남저수지"
충북 음성에 이런 둘레길이 있다는걸 알고 계셨을까요? 자연환경 보존이 잘 되어 있는 아름다운 산책길 원남저수지 둘레길 입니다. 원남지 야영장과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 함께 음성 여행코스에 쏙 넣어도 좋은 곳 입니다. 차량으로 얼핏 지나가버리면 이 아름다운 곳을 놓칠 수가 있는데요. 숨겨진 보석 처럼 믿기지 않는 풍경을 자랑하는 곳 입니다.
트래킹하기 좋은 원남저수지 둘레길은 2025년 완전 개방을 목표로 만보둘레길과 보라보라파크와 은하수 놀이터를 비롯하여 사랑의 길 보도교, 은하수 놀이터 등 원남지야영장과 함께 더불어 가족친화적 체류형 관광지로 자리 잡기 위해 한참 준비 중인 곳 입니다.
주차는 품바재생예술촌 앞 넉넉히 주차 후 한적한 산책길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쉼터 의자도 놓여져 있어서 잠시 저수지뷰 물멍하며 쉬어가기 좋은 곳으로 한번 오면 또 찾을 수 밖에 없는 매력적인 여행지 입니다.
충북 음성군 조촌리에 위치한 원남저수지는 충북 최대 규모의 저수지 중 하나로 브이자와 계곡형의 2가지 모양을 지닌 곳으로 윤슬과 물가에 비친 반영이 예쁜 곳 으로 전면 개방되는 2025년이 기대되는 곳 인데요. 음성군 산책길로 자연환경이 깨끗하게 보존되어 있어 조용한 분위기에서 힐링 하는 시간을 가지기에 좋습니다.
인공 호수 형태의 저수지는 보통 농업 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사용 되었지만 오늘날에는 다양한 형태의 휴식공간으로 쓰여지고 가꾸어 탈바꿈 해 오고 있습니다. 원남저수지 둘레길 또한 그러한데요.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조성되고 있어 오감새싹체험장과 품바재생예술촌, 원남농촌테마공원,원남저수지 둘레길 까지 음성 여행 코스로 오시면 완벽한 1박 2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치형 다리를 건너며 바라보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몸소 느끼기 좋은 곳 입니다.
약 1.8km 의 구간을 만보를 걸으며 건강하게 산책할 수 있는 만보둘레길은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많은 분들의 발걸음이 향하는 곳 으로 다양한 철새와 조류들이 애정하는 안락처가 되는 곳 입니다. 바람에 흩날리는 억새 갈대의 모습 또한 마음에 평온함을 가져다 주는 곳 에서 겨울을 만나보세요.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원남저수지길 #음성가볼만한곳 #음성산책길 #음성트래킹 #원남저수지둘레길
- #원남저수지길
- #음성가볼만한곳
- #음성산책길
- #음성트래킹
- #원남저수지둘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