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호수길이 있는 청양 칠갑산 출렁다리
#충남 #청양 #청양군 #천장호 #천장호출렁다리 #얼음분수축제 #겨울축제
#충남겨울여행 #청양여행 #충남여행 #청양가볼만한곳 #청양얼음분수축제
청양군SNS서포터즈 박순배
아름다운 호수길이 있는 청양 칠갑산 출렁다리
요즘 청양에서는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분수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얼음분수축제 프로그램도 즐기고 가까이 있는 아름다운 천장호 출렁다리도 방문하시라고 소개해 드려요.
축제장에서 10분 거리여서 걸어서도 갈 수 있는 천장호 출렁다리 주차장이 아닌 축제장에서 다녀갈 수 있어요.
축제장 주차장에 주차 후 사진에 보이는 건물의 3층에 카페가 있고 이 카페 하이디를 통해서 밖으로 나가면 스카이워크가 천장호로 안내해 줍니다.
알프스마을에서 운영하는 전시관 겸 카페로 쉬면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주민들이 직접 만든 3층 높이의 조롱박 작품이 알프스마을과 잘 어울려서 보기 좋았습니다.
2층에는 멋진 작품을 전시하는 미술관이 있는데 이곳도 무료 관람입니다.
돌아오는 길에 작품 감상을 했는데 너무 멋진 작품이 많아서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였어요.
3층에는 잠시 쉬면서 맛있는 차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하이디가 있습니다.
마을에 손에 잡힐 듯 한눈에 들어오는 풍경 맛집이어서 더 좋았던 곳입니다.
카페와 연결된 스카이워크를 통해 소나무 사이를 걸어 올라가면 천장호까지 갈 수 있습니다.
스카이워크를 통해 천장호를 가는 건 처음이어서 어떤 모습일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천장호를 기대했는데 커다란 공룡이 보여서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공룡은 전망대 역할도 해서 올라가면 천장호의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어요.
천장호는 청양군 정산면 천정리에 있는 인공저수지로 1978년 관개용 저수지로 축성되었습니다. 칠갑산 산등성이에 위치하여서는 깨끗한 수면과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며 2009년 출렁다리가 만들어지면서 충남의 대표 명소로 자리매김 한 곳입니다.
천장호 호수길 입구 아름다운 얼음분수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천장호 맑은 물을 이용해서 만든 얼음분수는 매해 알프스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멋진 포토존이 되어 줍니다.
천장호 둘레길은 입구를 출발 천장호 북쪽까지 이어지는 길입니다.
천장호 수변 길을 걷다 보면 지형에 따라 둘어갔다 나오기를 반복하는 덕분에 천장호 호수 풍경이 수시로 변해서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천장호 출렁다리 반대쪽 입구에는 포효하는 호랑이와 여의주를 입에 문 용이 천장호 전설에 기초해서 스토리텔링 되어 있습니다.
천장호에서 천년의 세월 동안 승천을 기다리던 용이 자신의 몸을 바쳐 다리를 만들어 아이의 생명을 구하고 이를 본 호랑이가 영물이 되어 칠갑산을 수호한다는 전설이 있어 이곳을 건너 칠갑산을 오르면 악을 다스리고 복을 준다는 황룡의 가운과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건강한 아이를 낳는다는 전설입니다.
2009년 개통된 천장호 출렁다리는 높이는 207m, 폭은 1.5m이며 총 길이는 207m입니다.
청양의 특산물인 세계에서 제일 큰 고추와 구기자가 있고 호수 위로 출렁이는 다리를 건너면 출렁다리 입구가 나와요.
요즘 우리나라에서 가장 핫 한 곳이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분수 축제가 열리는 청양 알프스 마을입니다.
칠갑산 출렁다리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축제장은 아름다운 얼음분수와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으니 오셔서 겨울 방학 알차게 보내고 가세요.
- #충남
- #청양
- #청양군
- #천장호
- #천장호출렁다리
- #얼음분수축제
- #겨울축제
- #충남겨울여행
- #청양여행
- #충남여행
- #청양가볼만한곳
- #청양얼음분수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