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수원시 SNS 시민 서포터즈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고, 산책 혹은 운동을 하기도 좋은 수원 글빛누리공원을 소개합니다. 글빛누리공원은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해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공원인데요. 자세히 살펴볼까요?

공원약도를 살펴보면 글빛누리공원 내부에는 도서관, 참나무길, 잔디광장, 어린이 체험장, 화장실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요즘 공원에는 공용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특히 아이들과 방문하거나 화장실을 자주 가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만한 편의시설도 없습니다.

글빛누리공원의 매력 중 하나인 대왕 참나무길입니다. 나무 사이로 오솔길이 보이는데요. 산책을 하기에도 좋고 요즘 같은 가을날에 잠깐 쉬어가며 가을을 만끽하기도 좋습니다.

생각보다 참나무길의 규모가 상당한데요.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돌 길게 뻗은 참나무 사이사이를 걸으며 가을을 느끼기 좋습니다. 중간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평상이나 벤치가 있어서 체력에 맞게 쉬어가기 좋고, 여유가 있다면 누워서 가을 하늘을 바라보기도 좋습니다.

공원 곳곳에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서 산책하며 쉬어가기 좋습니다.

참나무길을 다 둘러본 후 초화원 & 초지데크로 이동했습니다. 데크로 가는길은 마치 자연속을 걷는 듯한 분위기 인데요. 도심속에 위치한 공원이지만 높은 건물이 많이 보이지 않고 우거진 수목들 덕분에 걷기만 해도 저절로 힐링이 됩니다.

커다란 강아지풀같은 수크령 ‘진저러브’가 가득한 곳입니다. 수북하게 모여있어서 구경을 하기에도 좋고, 사진을 찍기도 좋습니다.

초화원&초지데크를 지나면 잔디광장이 나옵니다. 제법 넓은 공간으로 가족끼리 나와 돗자리펴고 소풍을 즐기기 좋은 공간인데요. 탁 트인 공간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벼운 공놀이를 즐기고 싶은 풍경입니다.

잔디광장 건너편으로 망포글빛도서관이 보입니다. 도서관 덕분에 주변에 학생들이 공원을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요. 공원과 함께 이용하면 몸도 머리도 튼튼해 지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어린이 체험장으로 아이들이 모래 놀이를 하며 놀 수 있습니다. 움푹파인 공간에서 아이들은 즐겁게 모레놀이를 하고 주위로 조성된 벤치에 앉아 보호자들을 아이들을 지켜보며 쉴 수 있습니다.

장난감은 따로 구비되어 있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챙겨와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다 놀고 난 후에는 공원 내부에 위치한 공용 화장실에서 손을 씻으면 됩니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미끄럼틀이 있는 작은 놀이터도 있습니다. 미끄럼틀 주위 바닥은 푸신한 재질로 넘어져도 걱정이 없습니다.

마지막 소개할 공간은 다목적 운동장입니다.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고 축구나 가벼운 공놀이를 하기 좋은 곳이니 참고해 주세요.

넓지는 않지만 자차로 방문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고 동시 산책과 운동을 하기좋은 글빛누리공원 어떠셨나요? 이번 주에는 가족들과 함께 수원 글빛누리공원에 방문해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글빛누리공원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동탄지성로 549-15

망포글빛도서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로 100

2024 수원시 SNS 서포터즈 전현수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전현수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jinlove3749

{"title":"공원과 도서관을 같이! 온 가족이 행복한 글빛누리공원 ☆","source":"https://blog.naver.com/suwonloves/223615245203","blogName":"수원시 공..","blogId":"suwonloves","domainIdOrBlogId":"suwonloves","nicknameOrBlogId":"수원시청","logNo":22361524520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