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대전 유성 가볼 만한 곳, 사계절 즐겨 찾는 나들이 장소 '수통골'
대전 유성 가볼 만한 곳,
사계절 즐겨 찾는 나들이 장소
'수통골'
계룡산 국립공원에 있는 '수통골'은 접근성이 뛰어나 가족, 친구, 연인들이 산행 코스로, 가벼운 산책코스로 즐겨 찾는 휴식처입니다. 수통골은 계룡산 국립공원에 속한 계곡유원지이면서 주변에 카페와 식당이 군집해 있어 사계절 즐겨 찾는 나들이 장소이기도 합니다.
해충 기피제를 뿌리고 입장해 봅니다. 도심에 아주 가까이 있어 언제든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아요. 여러분도 나들이하는 기분과 가벼운 차림으로 수통골이 있는 빈계산에 방문해 보세요!
수통골 행복탐방로를 시작으로 수통골 나들이 시작해봅니다. 봄에는 분홍 벚꽃이 피고 여름에는 금계국으로 노랗게 뒤덮이는 경관이 뛰어난 산책코스입니다. 가을에는 단풍 명소로, 겨울에는 움츠린 몸을 깨울 산책 코스로도 좋습니다.
이곳은 숲과 물길을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심 가까이에 빈계산이 있어 자연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수통골은 유모차와 휠체어를 타고도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탐방로'입니다. 어르신, 장애인, 어린이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통골은 걷는 내내 졸졸 흐르는 청아한 물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새소리는 물론 야생화가 지천이고, 숲 향 내음을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도심 가까이에 있어 시간 날 때마다 찾아와 피로한 도시 생활을 잠시 내려놓고 스트레스도 훌훌 털어버릴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수통골'은 도덕동, 금수봉, 그리고 빈계산 사이로 흘러 내려가는 골짜기입니다. 골짜기가 '길고 크게 물이 통한다."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제가 수통골을 자주 찾는 이유는 다른 산과 비교해 도심과 가까운 데다 아름다운 수통골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족과 함께 부담 없이 나들이하는 기분으로 올 수 있습니다. 덕분에 등산객들의 사랑을 한껏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주변에 다양한 콘셉트의 카페들이 많고 맛집이 많은 것도 이유이겠죠?
가끔은 수통골 물에 발을 담가 쉼과 여유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계곡이 흐르는 물에 발을 담가 시원한 물, 상쾌하게 부는 산바람에 땀방울을 식혀봅니다. 이곳에서 주변 경관을 즐기면 충분히 쉬어 가세요.
가볍게 걷는 수준으로 숲과 물길을 즐기고 싶다면 수통골 입구에서 수통 폭포까지 왕복하고, 등산을 즐기고자 한다면 빈계산 정상까지 가는 길을 택하면 좋습니다.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단풍이 물들 때, 눈이 내린 모습을 보고 싶을 때도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수통골 주변 풍경과 흐르는 계곡물을 즐기며 유유히 걷다 보면 근심, 걱정이 싹 사라질 거예요!
- #대전유성구
- #유성구
- #유성구명소
- #유성구가볼만한곳
- #수통골
- #산책
- #사계절명소
- #덕명동
- #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