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냇물 옆으로 아침 해가 떠올랐습니다.

신리천은 동쪽 신동저수지에서 출발하여 신동(동탄 9동), 목동(동탄 7동), 오산동(동탄 6동)을 지나 오산천으로 이어집니다. 2동탄에서 치동천, 송방천과 함께 동탄순환대로와 동탄대로를 모두 통과하는 산책로입니다.

산책로에는 두 개의 물놀이 시설이 있는데 이곳은 서쪽에 있는 ‘소담물놀이원’입니다. 안내문을 살펴보니 운영 기간 안내가 되어 있었습니다.

▶운영 기간 : 7.8(토)~ 8.27(일) 10:00~17:45 /점심 휴게시간 : 11:45~13:00

▶일시 중단 : 7.17(월)~7.24(월)

▶운영 재개 : 7.25(화)

제가 방문했던 날은 우천 시에 해당되는 장마철이라 안 하고 있었네요.

아침햇살을 받은 보라색 맥문동 등 여러 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었습니다.

서양 닭(금계)처럼 금빛 색깔의 국화라는 뜻을 가진 금계국은 소나무 숲 정자 앞에서 아침이슬을 머금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었네요.

자전거가 지나며 노란 꽃이 보였는데 ‘기다림’, ‘숭고’의 꽃말을 가진 죽단화가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렸습니다.

산책로 주변엔 다양한 운동시설이 있습니다. 여러 운동을 할 수 있게 갖춘 ‘신리천공원 풋살장’입니다. 주변 시설을 이용하려면 화성도시공사 체육시설 1팀 031-355-1292로 연락하게 되어 있네요.

무더운 시간을 피해 해 저무는 시간에 다시 나갔습니다. 동쪽 동탄순환대로에 있는 신리천5교 위에서 서쪽 아래를 바라보니 멀리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산책로 위로 가로질러 보였습니다.

다리에서 내려오면 어린이 놀이터와 물놀이장이 있습니다. 편하게 앉아 얘기할 공간이 시원하게 보이네요.

비가 몹시 내리고 막 그친 날 저녁, 동탄대로 신리촌 2교로 나갔습니다. 노을이 비친 하늘에 폭우를 쏟아낸 구름들이 지나며 붉게 물들었습니다.

다리 아래 카페거리 주변으로 내려오니 구름이 물러나며 파란 하늘과 구름이 그림을 그리고 있었습니다.

비 갠지 얼마 안 된 시간이어서 물 고인 자리에도 하늘과 구름이 보였습니다.

작은 다리에서 시냇물을 바라보니 평소보다 물이 제법 흐르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어두워진 시간, 다시 동쪽 산책로로 갔습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화성-광주) 아래로 모습입니다. 다리 아래에도 여름철 그늘과 시원한 의자, 어린이 킥보드, 스케이트보드, 스릴 만점 놀이터, 씽씽이 놀이터도 있습니다.(롤러스케이트, 자전거, 오토바이, 킥보드 이용 불가)

며칠 동안 사진으로 담아본 동탄대로에서 동탄순환대로 사이 신리천공원을 보여드렸습니다.

무더운 여름이지만 해 저문 아침저녁이면 선선해지며 걷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title":"신리천 산책로를 따라 여름을 즐겨보세요!","source":"https://blog.naver.com/hsview/223171983421","blogName":"화성시 공..","blogId":"hsview","domainIdOrBlogId":"hsview","logNo":223171983421,"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m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