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는 한옥마을과 풍부한 문화유산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전주를 제대로 체험하려면 숙소 선정이 중요한데요. 전주의 이색적인 숙소 3선을 참고하셔서 여행의 하이라이트를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전주를 여행할 때 보통은 한옥마을의 숙소를 예약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주에는 한옥마을 외에도 다른 곳에 숙소가 생각보다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용객들의 평이 좋은 이색 숙소 세 곳을 골라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콩나물호텔

전북 전주시 덕진구 산정3길 37

유쾌한 복고풍의

콩나물호텔

전주 아중리에도 많은 숙박시설 있는데요. 올해 새로 오픈한 '콩나물호텔'입니다. 외관이 독특하고 복고풍이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전주역과 동전주IC가 인접해 교통이 편리한 곳인데요. 주차공간도 내부/외부 2군데가 있어 편리했습니다.

1층 프런트에 가면 추억의 비디오와 LP 판, 카세트테이프가 반갑게 손님을 맞이합니다. 숙박하면 무료로 대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옆에는 콩나물사진관이라는 즉석 사진기도 있습니다.

전주 이색 숙소인 콩나물호텔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체험 포인트를 곳곳에 두었습니다. 각종 콩나물호텔 굿즈도 있습니다.

콩나물호텔의 귀여운 포인트는 객실의 재미있는 이름입니다.

아늑회관, 음악다방, 아늑상사, 만화방, 아늑극장, 콩나물 오락실 등이 있었습니다. 객실 콘셉트에 맞춰 약간씩 다르게 꾸며져 있지만, 기본적으로 다 쾌적하고 추억의 오락실 게임기와 LP 플레이어가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보통 루프탑을 떠올리면 칵테일과 치즈 플레이트가 생각나는데요.

전주 콩나물호텔에서는 전주답게 가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에서 노가리, 황태, 짝태, 오징어 등을 주문하면, 콩나물지기가 직접 루프탑으로 가져다준다는 사실! 호텔 옥상에서 가맥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이색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2. 태평고택

전북 전주시 완산구 대동로 9-18

자쿠지와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독채 한옥 태평고택

다음은 전주 객리단길과 가까운 태평고택입니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객실 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조용한 동네에서 독채 한옥을 하루 동안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흐린 날에 방문했지만, 태평고택의 외관이 고즈넉한 분위기라 지인들과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태평고택 내부도 외관처럼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분위기였습니다. 서까래가 노출되어 있어서 더 멋스러웠습니다. 빔프로젝터와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었고, 편안한 소파에 누워 당장이라도 쉬고 싶은 분위기였습니다.

간단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그릇과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침실이 분리되어 있었는데요. 침대 2개가 있어서 가족 단위 숙박객들도 편히 쉴 수 있습니다.

태평고택의 이색 포인트는 바로 자쿠지와 사우나를 한옥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인데요. 다른 숙소와 차별점이었습니다. 큰 창문이 있어 꼭 노천탕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실내 욕조, 바로 옆 사우나 시설과 야외 자쿠지 3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내 욕조는 창문을 열 수 있어서 밤에 이용하면 색다른 분위기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우나도 숙소에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1석 3조네요. 동영상으로 태평고택의 분위기를 다시 한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3.목화호텔

전북 전주시 덕진구 건산1길 7

개화기 문학이 묻어있는

목화호텔

현재 리모델링을 하고 있는 전주 목화호텔은 1층 로비 시설은 이용을 못하지만 객실은 예약하여 사용할 수 있는 진북동의 호텔입니다. 특히, 버스터미널을 이용하시는 여행객들이 이용하기 좋은 위치입니다.

객실마다 개화기 시대의 문학작품이 적혀있는데요. ‘한용운-사랑하는 까닭’, ‘박인환-목마와 숙녀’, ‘최인훈-광장’, ‘김소월-산유화’, ‘윤동주-별 헤는 밤’ 등 호텔 곳곳에서 문학에 대한 향기가 납니다.

사장님이 가장 아끼는 객실은 ‘별 헤는 밤’이라고 합니다. 레이스 캐노피와 진한 녹색 벽지가 대비되어 꼭 과거로 시간 여행을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객을 키도 열쇠이고, 가구도 앤티크 느낌이 들어서 콘셉트에 충실한 숙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화호텔 옆으로 전주시 무료 주차장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이렇게 전주의 이색 호텔 3선을 소개해 봤는데요. 꼭 한옥마을 숙소가 아니더라도 이색 호텔에서 숙박하며 전주를 더욱 다양하고 풍성하게 즐겨보시면 좋겠습니다.


{"title":"시대별 전주를 느끼며 쉴 수 있는 전주 이색 숙소 3선","source":"https://blog.naver.com/jeonju_city/223229512673","blogName":"전주시 공..","blogId":"jeonju_city","domainIdOrBlogId":"jeonju_city","logNo":22322951267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