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더위 '옥천군 청소년수련관 물놀이장'이 책임집니다!
안녕하세요, 행복드림 옥천입니다.
이번 여름 더위,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입추가 지나고 저녁 더위는 한풀 꺾인 듯하지만
낮에는 숨이 턱턱 막히는 더위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런 더위 때문인지 올해 물놀이장을 찾는 이가 많습니다.
시원한 물장구로 더위를 싹 잊었다는 물놀이장 현장을 소개합니다!
지난달 20일 개장한 무료 물놀이장에 청소년과 가족 등 5천여 명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을 만큼 올해의 더위는 남다르다고 느껴집니다.
옥천군 청소년수련관 물놀이장은 역대급 폭염 탓도 있지만 군민 의견을 토대로 설치했다고 합니다.
저는 물놀이장이 운영이 되지 았았던 월요일에 방문 해보았습니다.
잔디광장과 인라인 구장에 나이대별로 이용할 수 있게 대형 풀장과 워터 슬라이드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물놀이장과 더불어 버블아트 등 다양한 공연도 열린다고 하는데요.
어린이(9세 이상), 청소년과 가족 누구나 무료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인기에 8월 11일까지 운영 예정이었던 물놀이장은 15일까지 연장됐다고 하는데요.
계속 이어지는 더위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월요일 휴장), 점심시간인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는 운영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물놀이장을 찾은 주민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운영 기간 사전 안전교육도 실시하며,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응급처치 장비, 구급약품 등을 비치해 응급상황 발생 때 조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이용객의 휴식과 편의를 생각해 대형 그늘막, 쉼터, 화장실, 샤워실 등을 설치됐는데요.
이는 더 많은 이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보다 규모를 더 키웠다고 해요.
현장을 둘러보던 중 너무 더워 저도 물로 뛰어들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8월 15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물놀이장!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옥천군 행복교육과(043-730-3770)로 문의하면 됩니다.
안전 운영을 위해 안전 관리자, 안전관리 요원, 의료지원 등 총 12명을 상시 배치하고
옥천군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탈수 방지를 위해 급수 봉사를 하고 있으니 안전하게 물놀이도 하고 더위도 식혀보세요!
- #옥천군
- #옥천군청소년수련관물놀이장
- #옥천군청소년수련관
- #옥천물놀이장
- #옥천대형풀장
- #옥천워터슬라이드
- #옥천무료물놀이장
- #옥천군물놀이장연장
- #옥천가족물놀이장
- #옥천여름물놀이